공식아카운트

〈회고 2023〉사진으로 보는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

2023년 12월 29일 12:36 정치 경제 군사 공화국

조선의 국력을 과시하는 변혁적실체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과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을 맞이한 뜻깊은 2023년, 조선은 막아서는 온갖 난관을 박차고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거창한 투쟁을 과감히 벌림으로써 올해를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로 장식하였다. 올해 일어난 사변들을 사진으로 돌이켜본다.

7월 27일 김정은원수님의 참석밑에 《승리》상이 중심에서 빛을 뿌리는 김일성광장에서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경축 열병식이 성대히 거행되였다. 열병식에는 중국과 로씨야에서 온 친선의 사절들도 참가하여 위대한 전승 70돐을 함께 경축하였다.(조선중앙통신)

공화국창건 75돐을 경축하는 민방위무력열병식이 9월 8일에, 경축대공연이 9월 9일에 진행되였다. 경축행사에는 중화인민공화국 당 및 정부대표단과 알렉싼드로브명칭 로씨야군대아까데미야협주단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사진은 만수대의사당앞에서 진행된 경축대공연 (조선중앙통신)

11월 21일 공화국의 전쟁억제력을 제고함에 크게 이바지하는 조선의 첫 정찰위성 《만리경-1》호가 세계를 굽어보며 만리창공에 솟구쳐올랐다. (조선중앙통신)

선진해양강국건설대업의 첫 산아인 전술핵공격잠수함을 탄생시켰다. 사진은 김정은원수님을 모시고 9월 6일에 진행된 잠수함 진수식 (조선중앙통신)

평양시 5만세대살림집건설이 힘있게 벌어지는 속에 화성거리 1단계 1만세대살림집준공식이 4월 16일에 진행되였다. 건설사업은 작년에 완공된 송화거리에 비해 부지면적만 해도 근 3배에 달하는 방대한 규모의 공사였다. (조선중앙통신)

9월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로씨야방문을 계기로 조로관계가 새로운 전략적높이에 올라서는 속에두 나라사이의 고위급래왕을 비롯한 폭넓은 접촉, 교류가 활발히 진행되였다. 사진은 10월 19일에 진행된 조로외무상회담 (조선중앙통신)

농업생산에서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였으며 전국도처에 농촌진흥을 상징하는 사회주의리상촌들이 늘어났다. 사진은 5월 희천시 지신남새농장에 일떠선 새 살림집 (조선중앙통신)

전례없는 규모와 형식, 내용으로 진행된 경공업제품전시회 《경공업발전-2023》(10월 25일~11월 21일)에서는 현저히 개선된 우리의 경공업제품이 제일이라는 참관자들의 목소리가 여느때없이 높이 울려나왔다. (조선중앙통신)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가 11월 26일에 실시되여 선거자의 99.63%가 투표에참가하였다. 이번 선거는 새로운 대의원선거방법에 준하여 진행되여 선거장마다는 여느때없이 높은 참가열의로 충만되였다. (조선중앙통신)

국제체육종합경기대회로서는 5년만에 참가한 항주아시아경기대회(9월 23~10월 8일)에서 조선은 금메달 11개를 포함한 39개의 메달을 획득함으로써 조선의 체육기술발전실태를 세계만방에 시위하였다. (련합뉴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