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제14차 어머니회회장, 자녀부장모임〉2편의 강의에서

2021년 06월 27일 12:06 민족교육

민족교육의 매력 과시하기 위해 역할을

제14차 어머니회회장, 자녀부장들의 모임(19일)에서 진행된 2편의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민족교육을 둘러싼 현황과 과제, 어머니회와 자녀부 성원들이 놀아야 할 역할을 뚜렷이 안겨주었다.

총련중앙 교육국 홍영철부국장은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하여 민족교육을 끝까지 지켜내자》는 제목으로 강의를 하였다.

총련중앙 교육국 홍영철부국장이 강의를 하였다.

그는 먼저 오늘날 민족교육을 둘러싼 상황에 대하여 해설하면서 총련 23차 전체대회(2014 년)가 열린 후 각지 우리 학교들이 동포들의 지원밑에 추진하여온 교육의 ICT화의 실효성이 발휘되여 작년 민족교육의 우월성이 크게 과시된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그 한편에서 각 학교들에서 학생수감소현상이 지속되고있으며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학령전어린이 5천명찾기》운동과 각 지역에 꾸려진 엄마어린이모임을 보다 활성화하는 등 어머니회와 자녀부에서 아이키우기지원사업을 적극 벌리는데 첫째가는 힘을 돌려야 한다고 말하였다.

그러면서 민족교육사업을 고수발전시켜나가기 위하여 일군들과 교원들은 물론 보다 많은 동포들이 민족교육에 대한 확신과 긍지를 안고 그 정당성을 간직하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어머니회와 자녀부 성원들이 학교사랑하는 운동과 민족교육권옹호투쟁을 더 힘차게 벌려 민족교육의 매력과 우월성을 과시해나갈것을 호소하였다.

이어 재일본조선인인권협회 송혜숙부장이 《유보무상화투쟁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과제》를 테마로 강연을 하였다.

그는 코로나재앙속에서 조대생들이 《学生支援緊急給付金》의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 민족교육에 대한 차별이 보다 심각화되고있는 한편 각지 동포들이 국회의원들이나 관계부성에 대한 요청사업, 100만명서명운동을 비롯한 유보무상화적용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벌려온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송혜숙부장은 《유보무상화투쟁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과제》를 테마로 강연을 하였다.

그 결과 유보무상화제도에서 제외된 시설들에 대한 새로운 지원책의 대상에 조선유치반이 포함되는 성과를 거둔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그는 이 성과가 《지원의 틀거리에서 일관하게 제외되고 차별받아온 우리 학교가 일본정부에서 정한 제도의 틀속에 들어갔다는것, 또한 그 예산의 일부를 나라에서 부담하게 되여 민족교육에 대한 일본의 국고(国庫)보조가 처음으로 실현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였다. 그러면서 현재 이 제도가 모든 조선유치반에 적용되도록 각지에서 운동을 계속 벌리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이처럼 유보무상화문제가 전진을 이룩한 리면에는 이제까지 각지 녀성동맹원들과 어머니들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기울여온 노력이 있다고 하면서 《고교무상화, 교육보조금문제 등 풀어야할 문제는 많다. 민족교육이 밝은 앞날 안아오기 위해 모임참가자들이 힘을 하나로 모아 계속 분투해나가자.》고 힘주어 말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