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조선언론들, 일본의 과거청산을 련일 촉구/일본천황과 수상의 발언을 문제시

조선의 언론들이 일본의 과거청산을 련일 촉구해나서고있다. 특히 지난 8월 15일 《전국전몰자추도의식》에서 한 일본천황의 발언에 과거청산문제언급이 없었던데 대해 문제시하고 군국주의부활에 혈안이 되고있는 아베수상의 언동에 대해서도 날카롭게 비판하고있다.

8월 29일부 《민주조선》에 실린 일본연구소 김홍휘연구원의 글은 《전국전몰자추도의식》에서 일본천황 아끼히또(明仁)가 과거력사를 심각히 반성한다, 전쟁재난이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한데 대해 《얼핏 듣기에는 일본왕이 저들의 과거범죄에 대해 진심으로 뉘우치고 죄악의 력사를 허심하게 받아들이고있는것처럼 안겨오나 문제는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고 지적하였다. 그러면서 《피해국인민들의 관심사로 되고있는 과거청산에 대한 일본의 책임문제도 언급된것이 없었고 두번다시 침략전쟁의 길에 나서지 않겠다는 다짐도 없었다.》, 《오히려 <전후의 오래동안에 걸친 평화로운 세월을 생각하며>라는 주석을 달면서 일본이 마치도 오래동안 평화를 지향해왔다는 생색을 내였다.》고 비난하였다.

***************************************

※이 계속은 회원이 되시면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신규회원등록」에서 등록해주세요.

 죄송합니다만 2013년 4월 20일까지 회원등록하신 분께서도 다시한번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회원비밀번호분실접수 폼」을 찾아주세요.

***************************************

로그인(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