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창조의 불길》녀성동맹 가나가와현본부
2023년 05월 29일 07:25 본부・지부・분회 전형창조의 불길새세대가 주인되여 학령전어린이찾기
녀성동맹 가나가와현본부에서는 민족교육사업과 관련한 전형창조의 주제를 정하여 그동안 학생인입에서 돌파구를 열기 위한 학령전어린이찾기사업을 동포주인형으로 전개하였다.
새 세대역원들을 총발동
이곳 본부에서는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들을 인입사업의 주인으로 만들기 위하여 새세대 학습반을 조직, 운영하여 사상교양사업을 꾸준히 벌렸다. 가나가와중고에 대한 보조금재지급을 요구하여 현청앞에서 진행되는 《월요행동》에 수많은 어머니들이 참가하도록 하였다.
녀성동맹본부와 지부들에서는 이런 활동들을 통해 민족교육의 정당성과 우월성을 깊이 인식한 새세대 어머니들을 지부관하 엄마와 어린이모임(《킷즈》)의 역원으로 내세워 그들이 자기 역할을 책임적으로 수행할수 있게 안받침하였다.
새세대 어머니들이 역원이 되여 운영하는 《킷즈》는 지역의 실정에 맞게 어머니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행사를 조직하였다. 이 과정에 역원들을 지역청상회와 긴밀한 련계를 취하면서 학령전어린이찾기에 힘을 기울였다.
이곳 지역에서는 총련본부가 주동하여 몇해전에 학령전대상에 대한 명부를 관리, 갱신하는 방법을 새로이하였다. 일군들과 교원들, 지부역원들이 새로운 대상을 찾아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