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국경절에 즈음하여 김정은원수님께 습근평총서기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2021년 09월 09일 06:31 조국・정세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총서기가 9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총비서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3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 중국인민을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정부,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으로 되는 축원을 보냅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후 73년간 조선로동당은 조선인민을 묶어세우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우리는 동지로서, 벗으로서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 조선인민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며 사회경제발전을 추동하는데 모든 힘을 다하고있습니다.

조선인민이 총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령도밑에 단결하고 분발하여 반드시 나라를 보다 훌륭하게 건설하리라고 믿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있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쌍방의 공동의 귀중한 재부입니다.

최근년간 나와 총비서동지는 긴밀한 의사소통을 유지하고 중조관계가 안정적으로 발전하도록 이끌어 훌륭한 성과를 끊임없이 이룩함으로써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더욱 풍부히 하였습니다.

나는 중조관계발전을 고도로 중시하고있으며 총비서동지와 함께 두 나라 친선협조관계를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며 끊임없이 새로운 단계에로 올려세워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복리를 마련해줄 용의가 있습니다.

귀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 안녕을 축원합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