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운곡지구종합목장을 현지지도
2018년 08월 13일 09:00 공화국【13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운곡지구종합목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 국무위원회 부장 김창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부문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먼저 목장의 우량종축산연구소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2012년 8월 5일 목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우량종축산연구소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할데 대하여 주신 과업집행정형과 최근에 진행한 연구사업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육종사업과 사양관리방법을 과학화하고 현대화수준을 높여 축산에서 선진국가대렬에 들어서야 한다고 하시면서 무엇보다도 현재 기르고있는 집짐승들의 종자퇴화를 막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에서 시험재배하고있는 다수확먹이작물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료용사탕수수포전에 들리시여 정보당수확고가 80t이상이라고 하는 이 종자를 빨리 전국에 도입하여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내밀어야 한다고, 이렇게 생산성이 높고 재배가 헐하며 경제적효과성이 뛰여난 먹이작물을 많이 퍼치면 축산에서 돌파구가 열리게 된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먹이작물재배시험에서 해당 품종의 생물학적특성이나 해명하는것이 기본이 아니고 도입가능성을 검토하는것이 기본인것만큼 최적한 조건이 아닌 일반적인 조건에서 재배시험을 하여 평가하고 전국에 퍼뜨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료용뽕나무포전을 찾으시여 다수확먹이작물, 우량품종의 사료용풀들을 많이 재배하여 널리 퍼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 풀과 고기를 바꿀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알곡사료단위를 낮추는것은 축산에서 가장 관건적인 문제라고 하시면서 연구소의 육종사업에서의 핵심목표는 생산성이 높고 사료단위가 낮으며 고기질과 맛이 좋은 종자들을 전국에 퍼치는것이라고 가르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를 더욱 강화하자면 과학자, 연구사대렬을 잘 꾸리고 축산과학기술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연구소실태를 료해하고 국가적으로 도와주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량종축산연구소에서 축산을 과학화, 공업화, 현대화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항구적인 목표로 틀어쥐고 계속 힘있게 밀고나감으로써 당의 과학축산정책을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적성과로 받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어 비육소원종장 1직장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있는 우량종자들의 퇴화를 막고 원종특성을 유지하기 위한 과학기술사업을 짜고들며 증체률이 낮고 고기맛과 우유의 질이 높지 못한 소품종들을 우수한 품종으로 교체하기 위한 사업도 진행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소사육에서는 소우리환경을 수의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잘 꾸리고 관리하며 품종별특성에 맞게 먹이처방을 잘해 영양관리를 잘하는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의 웅대한 축산발전정책을 관철해나가자면 뒤떨어진 우리 나라의 축산과학기술실태를 사실그대로 평가하고 국가적으로 중시하는 관점을 세우며 우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적극화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선진적인 축산과학기술지식보급사업을 강화하고 축산부문 과학자, 기술자육성사업을 중시하며 육종연구와 사양관리방법을 부단히 개선하고 과학화, 선진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단계별목표들을 잘 설정하고 투쟁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의 종합적인 축산기지인 운곡지구종합목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목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축산물생산과 연구활동에서 일대 비약을 일으킴으로써 당의 축산정책관철에서 기치를 들고나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운곡지구종합목장의 일군들과 전체 종업원들은 찌는듯한 삼복의 폭양과 폭열을 헤치시며 목장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며 인민을 위한 헌신의 장정을 이어가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로고에 끓어오르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충정의 보고를 드릴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