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

2017년 10월 19일 08:40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리설주동지와 함께 우리 나라 신발공업부문의 전형단위, 표준공장으로 훌륭히 전변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안정수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인 김용수동지, 김여정동지, 조용원동지, 박명순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평양시위원회 위원장 김수길동지를 비롯한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2015년 1월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공장을 우리 나라 신발공업부문의 전형단위, 표준공장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공사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직접 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떨쳐나선 해당 부문과 공장의 일군들, 종업원들, 건설자들, 과학자, 기술자들은 낮과 밤이 따로없는 긴장한 투쟁을 벌려 지난 7월까지 연건축면적 2만 4,700여㎡의 건축공사와 169종에 1,844대의 설비현대화공사를 끝냄으로써 공장을 각종 운동신발과 종목별 전문체육신발들을 년간 백수십만컬레 생산하는 현대적이며 능력이 큰 신발생산기지로 전변시키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먼저 공장구내에 정중히 모신 모자이크벽화 《류원신발공장에서 생산한 신발을 보아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공장에 새겨져있는 우리 당의 불멸의 령도자욱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해 건립한 현지지도표식비를 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환하게 웃으시는 위대한 장군님을 뵈옵는것만 같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우리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질좋고 맵시있는 신발을 더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안겨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은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을 위해 한평생을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 떠받들리워 1988년 11월 우리 나라의 첫 사출운동신발생산기지로 창립된 공장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우리 당의 손길아래 류원신발공장이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어떤 성과와 경험을 이룩하였는가를 잘 알수 있도록 생동하면서도 교양적의의가 있게 꾸렸다고 하시면서 종업원들속에서 이곳을 통한 교양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벌려 그들이 영광의 일터에서 일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맡은 일을 더 잘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통합생산지령실, 재단직장, 재봉직장, 제화직장, 사출직장, 과학기술보급실, 도안실, 제품전시실 등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개건 및 생산정형, 제품의 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공장안의 모든 생산 및 운영설비들을 실시간으로 감시조종할수 있는 에네르기절약형통합생산체계를 훌륭히 구축해놓음으로써 생산과 품질의 최량화를 실현할수 있게 하였는데 잘하였다고 치하하시였다.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제화흐름선을 비롯하여 87종에 1,600여대의 현대적인 설비들을 자체로 제작설치함으로써 국산화비중을 87%이상으로 보장하였는데 대단하다고 말씀하시였다.

로력을 극력 절약할수 있게 원료배합, 재단, 사출, 제화, 재봉공정들의 자동화, 흐름선화를 실현하였으며 로동자들에게 훌륭한 로동조건과 생산환경을 보장해줄수 있도록 생산현장에 성능이 높은 송배풍기를 설치하여 유해가스를 완전히 없애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초림계탄산가스에 의한 염화비닐발포기술을 도입하여 가벼우면서도 질이 좋은 신발창을 생산할수 있게 하였으며 9종에 130여조의 운동신발창형타와 깔창형잡이형타를 제작하고 현대적인 레이자재단기, 갑피재단기, 채본인쇄기 등을 새로 설치하여 운동신발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를 실현할수 있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제품검사를 철저히 할수 있도록 반복구부림시험기, 충격시험기, 축구화특성시험기 등 현대적인 검측설비들을 우리의 힘과 기술로 제작하여 설치해놓았는데 우리 사람들의 지혜는 무궁무진하다고 말씀하시였다.

신발생산의 선행공정이 도안이라는것을 명심하고 공장을 개건하면서 도안실을 잘 꾸려놓았는데 전문가들은 물론 종업원들속에서 도안창작현상응모도 활발히 벌려야 한다고 하시였으며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짜고들어 종업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주고 시야를 넓혀줌으로써 생산에서 걸린 문제는 과학기술의 힘에 의거하여 풀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공장에서 운영하는 상점에 레이자3차원발측정기를 설치해놓고 구매자들의 발을 재여보고 그에 맞게 신발을 주문생산까지 할수 있게 하였는데 인민들이 좋아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옥상에 설치한 400KW능력의 태양빛발전설비들의 가동실태를 료해하시고 신발생산과 랭난방, 식당운영, 조명 등 생산과 경영활동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보장하고있는데 대하여 치하하시였으며 종업원들이 충분한 문화정서생활을 할수 있도록 목욕탕, 수영장을 비롯한 문화후생시설들도 손색없이 꾸려놓았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운동신발들의 가지수가 대단히 많고 맵시있으며 질이 좋다고, 세계적으로 이름난 운동신발들과 당당히 견줄수 있다고 하시면서 우리가 만든 운동신발, 체육신발들을 신고 기뻐할 인민들과 아이들, 체육인들을 생각하니 정말 흐뭇하다고 환하게 웃으시였다.

류원신발공장의 제품들을 김정숙평양방직공장과 평성합성가죽공장에서 생산한 그물천과 합성가죽을 가지고 만들었는데 우리의것을 가지고 만든 신발들을 보니 정말 힘이 나고 기분이 좋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이 우리 나라 신발공업부문의 전형단위, 표준공장으로 전변된데 맞게 신발들을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생산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의 전경을 보고 또 보시며 내놓고 자랑할만 한 공장, 안팎으로 흠잡을데가 없는 만점짜리 공장,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마련된 또 하나의 재부라고 하시면서 공장을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일떠세운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 건설자들의 로력적위훈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을 정말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하시면서 공장에서 높이 울리고있는 생산증산의 동음소리는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가는 천만군민의 힘찬 진군가로 들린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새로 개건된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원신발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자기들앞에 맡겨진 영예로운 임무를 항상 명심하고 인민들에게 질좋고 맵시있는 운동신발들을 안겨주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고 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류원신발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현대적으로 개건된 공장에 찾아오시여 뜨거운 인민사랑의 자욱을 새기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은원수님, 류원신발공장을 현지지도

「류원신발공장」관련기사일람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