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5개년전략목표를 수행/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에서 한 박봉주내각총리의 보고

2016년 06월 30일 09:00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6월 29일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에서 박봉주대의원(내각총리)이 조선로동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을 철저히 수행할데 대한 보고를 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에서 경제강국건설의 전략적로선을 밝혀주시였으며 당면하여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을 제시하시였다고 보고자는 언급하였다.

보고자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의 목표는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경제부문사이 균형을 보장하여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것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병진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내각은 우리 당의 병진로선을 튼튼히 틀어쥐고 에네르기문제를 해결하면서 인민경제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을 정상궤도에 올려세우며 농업과 경공업생산을 늘여 인민생활을 결정적으로 향상시키는것을 중심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갈것이다.

전력공업부문에 국가적인 힘을 집중하여 전력생산의 튼튼한 토대를 닦고 당이 제시한 전력생산목표를 반드시 점령하겠다.

5개년전략수행기간에 석탄생산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

금속공장들의 주체철생산토대를 공고히 하면서 전반적생산공정의 기술장비수준을 높이며 생산공정을 보충, 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 여러가지 합금강과 규격강재를 비롯한 철강재생산을 훨씬 늘이겠다.

내각은 화학제품생산의 주체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고 화학공업을 새로운 토대우에 올려세우는것을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갈것이다.

내각은 5개년전략수행기간 철도운수발전에 힘을 넣어 년간철도화물수송량을 끌어올릴것이다.

내각은 5개년전략수행기간 농산과 축산, 수산을 3대축으로 하여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문제를 해결하고 경공업발전에 힘을 넣어 소비품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오도록 할것이다.

두벌농사와 겹재배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토지리용률을 1.5배이상 높임으로써 올곡식생산을 끌어올리겠다.

축산부문에서 집짐승종자와 먹이문제를 해결하며 세포지구 축산기지를 비롯한 현대화된 축산기지들을 정상운영하는것과 함께 협동농장들의 공동축산과 농촌세대들의 개인축산을 발전시켜 고기생산을 늘여나가겠다.

과학수산이자 물고기잡이실적이라는것을 명심하고 고기배와 어구들의 현대화수준을 높이며 선진적인 어로기술을 받아들이고 적극적인 어로전을 벌려 당이 제시한 수산물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겠다.

바다가양식면적을 늘이고 바다가양식을 더욱 발전시켜 바다나물과 조개를 비롯한 수산물생산을 늘이며 수산물가공에서 전환을 일으켜 여러가지 질좋은 수산물가공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겠다.

200일전투의 승리적결속을

경공업공장들을 지식경제시대의 본보기공장으로 꾸리고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며 생산을 활성화하여 더 많은 경공업제품들이 쏟아져나오게 하겠다.

경공업제품의 다종화, 다색화, 다양화, 경량화를 실현하며 새 제품들을 개발하고 기술공정을 확립하여 우리의 상품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도록 하겠다.

기계공장들에서 이미 있는 기계설비들의 성능을 개선하고 유연생산세포를 구성하는 방법으로 생산공정을 현대화하여 효률적이며 능률높은 기계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한 토대를 축성하겠다.

채취공업부문 광산들에서 더 많은 광량을 확보하고 채굴장과 채굴, 운반설비들을 현대화, 대형화하며 선광장들과 제련소들의 현대화를 실현하여 마그네샤크링카와 전기동, 전기아연을 비롯한 여러가지 유색금속과 비금속생산을 최대로 늘이겠다.

건설부문에서 우리 당의 주체적건축미학사상을 지침으로 하여 선 편리, 선 미학성의 원칙이 구현된 만년대계의 기념비적건축물들을 최상의 수준에서 최대의 속도로 일떠세우겠다.

내각은 5개년전략수행기간 산림복구전투를 국가적인 중요한 전략적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감으로써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우거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킬것이다.

대외무역에서 신용제일주의원칙을 지키며 무역을 다양화, 다각화하고 무역구조를 2차, 3차가공품수출과 기술무역, 봉사무역의 비중을 높이는 방향에서 개선하겠다.

보고자는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에 의거하여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수행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면하여 200일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경제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어 려명거리건설을 완공하고 인민경제발전계획을 무조건 수행하여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돌파구를 열어제낌으로써 조선로동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라는것을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할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회의 진행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