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수업참관, 공연 통해 우리 학교 알려/제18차 일조교육심포쥼 및 제43차 일조교육교류모임

2017년 02월 18일 14:16 민족교육

제18차 일조교육심포쥼 및 제43차 일조교육교류모임(11일, 도꾜조선중고급학교)에 참가한 일본측 교육관계자들은 《학생들이 례절바르고 인사성도 밝다.》, 《학교의 분위기가 참 좋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있었다.

일조교육교류의 70년력사를 주제로 한 심포쥼이 진행되였다.

이날 일조교육교류의 70년력사를 주제로 한 심포쥼을 비롯하여 많은 행사들이 진행되였다. 그속에서도 특히 15명의 일본학교 교원들이 교단에 올라 진행한 각종 수업은 귀중한 교류의 마당이 되였다. 학생들은 일본학교 교원들이 진행하는 수업을 흥미진진하게 들었으며 교단에 선 교원들은 조선학교 학생들과 직접 접하면서 배울것이 많았다고 이야기하고있었다.

사회수업 《도꾜대공습과 조선인》을 통하여 당시 많은 조선인들도 희생되였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알게 되였다는 종미화학생(중2)은 《일본선생님한테서 우리 력사의 한 부분을 배운것이 신기하였고 참으로 귀중한 경험이 되였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였다.

일본학교 교원에 의한 수업이 진행되였다.

고급부 2학년 영어수업을 담당한 県立校 교원인 中川健太씨(33살)는 《조선학교에서 수업을 한것은 처음이였지만 학생들이 발랄하고 호기심도 많다고 느꼈다. 수업을 하면서 나자신도 정말 즐거웠다.》라고 말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