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송비 건립, 행사명칭 결정/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공보문
2017년 01월 09일 09:00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가 8일 공보문을 발표하였다.
공보문은 올해가 김일성주석의 탄생 105돐과 김정일각하의 탄생 75돐, 그분들의 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각하께서 조선의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5돐이 되는 뜻깊은 해라고 지적하였다.
그리고 국제준비위원회가 지난해 10월 결성식에서 김일성주석의 조선해방업적과 김정일각하의 선군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올해 8월에 조선의 백두산지구와 평양에서 절세위인들을 칭송하는 국제적인 대회합을 진행하기로 결정한데 대하여 언급하고 다음과 같이 공포하였다.
1.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이 깃든 백두산지구에 백두산위인칭송비를 정중히 건립할것이다.
백두산위인칭송비건립은 국제준비위원회가 주관하며 이와 관련한 실무사업들을 조선준비위원회에 위임한다.
각국의 준비위원회들과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국제민주단체들과 각계 인사들을 비롯한 세계 진보적인민들모두가 백두산위인칭송비건립사업에 적극 참가할것을 호소한다.
2. 백두산위인칭송행사의 차수를 밝히고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으로 명명할것이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지난 2002년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탄생 60돐에 즈음한 21세기의 태양맞이모임에서 발표된 백두산선언에 따라 태양의 성지를 정례적으로 방문하여 절세위인들을 높이 칭송하고있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는 지금까지 진행된 위인칭송행사들의 순차에 따라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으로 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