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페막

2016년 05월 10일 08:32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9일에 페막되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가 9일 페막되였다.

대회에서는 셋째 의정 《조선로동당규약개정에 대하여》를 토의하고 결정서를 채택하였다.

결정서에 의하면 개정된 《조선로동당규약》에 당의 최고직책을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하며 조선로동당 위원장은 당을 대표하고 전당을 령도하는 당의 최고령도자이라는데 대하여 규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당중앙위원회 비서직제를 부위원장으로, 도, 시, 군당위원회와 기층당조직의 책임비서, 비서, 부비서직제를 위원장, 부위원장으로, 당중앙위원회 비서국의 명칭을 정무국으로, 도, 시, 군당위원회 비서처의 명칭을 정무처로 규제하였다.

이밖에 현행당규약의 장, 조항들과 그 내용을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일부 수정보충하였다.

넷째 의정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할데 대하여》를 토의하였다.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하는 추대사를 김영남동지가 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백두에서 개척되고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온 주체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가시는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시라고 그는 밝혔다.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의 수위에 모시고 혁명하여온 지난 4년간은 적대세력들과의 가장 치렬한 대결전의 련속이였으며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민족사에 특기할 혁혁한 승리와 특대사변들이 련이어 이룩된 긍지높은 나날이였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 나날에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최강의 경지에서 힘있게 떨쳐주시였으며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압살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최후승리를 위한 강력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고 언급하였다.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일편단심 높이 받들어나가는 길에서 모든 승리와 영광을 맞이할 조선로동당과 군대와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고 말하였다.

그는 전체 대회참가자들과 온 나라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한결같은 의사를 담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것을 본 대회에 정중히 제의하였다.

각 도당조직대표들인 황병서동지, 전용남동지, 주영길동지, 리명길동지, 태형철동지는 토론들에서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의 최고직책인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데 대한 제의를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따라 혁명의 천만리를 억세게 걸어온것처럼 앞으로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김정은동지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당중앙의 령도따라 억세게 싸워나갈 결의를 표명하였다.

대회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로동당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하였다.

다섯째 의정인 조선로동당 중앙지도기관 선거가 진행되였다.

대회는 조선로동당규약과 조선로동당 최고지도기관 선거세칙에 따라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위원,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 당중앙 군사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음을 선포하였다.

대회에서는 당중앙위원회를 선거하였다.

먼저 당중앙위원회 위원 및 후보위원후보자들을 추천하였다.

추천된 129명의 당중앙위원회 위원후보자들과 106명의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후보자들모두가 대표자들의 전원찬성으로 당중앙위원회 위원 및 후보위원으로 선거되였다.

당중앙검사위원회를 선거하였다.

추천된 15명의 당중앙검사위원회 위원후보자들모두가 대표자들의 전원찬성으로 당중앙검사위원회 위원으로 선거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차전원회의 결정내용이 통보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선거결과가 발표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에 대한 선거결과가 발표되였으며 정무국이 조직되였다는것이 통보되였다.

당중앙군사위원회가 조직되였다는것이 통보되였다.

당중앙위원회 부장들과 당중앙위원회기관지 《로동신문》책임주필이 임명되였다는것이 통보되였다.

당중앙위원회 검열위원회 선거결과가 발표되였다.

대회에서는 당중앙검사위원회 제7기 제1차전원회의 결정내용이 통보되였다.

대회에서는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청년들, 인민들에게 보내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호소문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높이 사회주의완전승리를 향하여 총공격 앞으로!》를 발표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페회사를 하시였다.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고 진행된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는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밑에 백두의 대업을 완성해나아가는 성스러운 투쟁에서 력사적인 분수령을 이룬 의의깊은 대회합이였다.

(조선신보)

4일회의 기사

관련기사

관련특집

【특집】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