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의 시운전 진행
2015년 11월 20일 09:00 공화국20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이 진행되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이 진행되였다.
박봉주동지, 김양건동지, 오수용동지, 조용원동지, 한광상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련관부문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 10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를 돌아보시며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을 진행할 때 자신께서 꼭 타보시겠다고 우리의 로동계급들과 과학자, 기술자들과 하신 약속을 잊지 않으시고 11월 19일 22시 30분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이 진행되는 개선역에 나오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개선역을 돌아보시면서 오늘따라 우리 수령님, 우리 장군님생각이 더욱 간절해진다고, 우리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하여주시려고 한평생을 깡그리 다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사랑이 깃들어있는 평양지하철도는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민족의 귀중한 재보, 인민사랑의 대기념비적창조물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인민들을 위해 남기신 수많은 사랑의 유산들중의 하나인 평양지하철도는 우리 조국의 무진막강한 경제력, 종합적국력의 과시로 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평양지하철도에서 우리의 로동계급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리는것을 보시였으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얼마나 기뻐하시였겠는가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전동차를 타시고 개선역, 통일역, 승리역, 봉화역, 영광역구간을 왕복하시며 시운전과정을 자세히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전동차의 성능이 정말 대단하다고 하시면서 속도도 좋고 제동상태도 나무랄데가 없다고 말씀하시였다.
지하전동차를 타보니 안전하고 믿음이 간다고 하시면서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가 모든 측면에서 대중교통수단으로서의 기술적요구에 부합된다는것이 증명되였다고 하시였다.
지하전동차가 미남자처럼 잘 생겼으며 의장품들과 운행정보장치들도 현대감이 난다고 하시면서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손으로 만든 지하전동차를 인민들이 리용하면 정말 좋아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를 훌륭히 개발할수 있은것은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현대화이자 국산화이라는 관점밑에 투쟁한 결과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와 련관부문의 과학자, 기술자, 로동계급들이 합심하여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을 해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시면서 우리의 주체적력량과 과학기술에 의거하면 무엇이든 다 만들수 있다는 신심으로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에 무한히 충직하고 슬기로운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지하전동차의 성과적인 시운전을 통하여 수입병이라는 말자체를 없애야 한다는것을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확증해주었다고 하시면서 이것이 바로 자신에게 제일 큰 힘을 안겨주었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가 만든 지하전동차가 달리게 된것은 온 나라 로동계급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고무적인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자랑찬 성과이라고 하시면서 대단하오, 대단해라고 하시며 거듭거듭 만족해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하전동차개발자들처럼 투쟁한다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맞으며 세인을 놀래우는 성과들을 더 많이 이룩할수 있을것이라고 하시면서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와 련관부문에서 더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세계적수준의 지하전동차를 계렬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평양지하철도에서 우리가 만든 현대적인 지하전동차들이 달리게 하자고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의 시운전에 참가한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와 련관부문의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사랑이 깃들어있는 평양지하철도를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더 잘 꾸리며 지하철도관리운영의 정보화, 현대화수준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