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조선로동당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조선을 공식친선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대표단과 접견
2015년 10월 10일 09:00 대외・국제 주요뉴스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9일 조선로동당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조선을 공식친선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인 류운산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공산당대표단과 접견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0월 9일 조선로동당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우리 나라를 공식친선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인 류운산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공산당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부주석이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장인 왕가서동지, 외교부 상무부부장 장업수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상무부주임 송도동지, 중국인민해방군 총정치부 부주임 은방룡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부장 류홍재동지,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리진군동지를 비롯한 대표단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기남동지, 김양건동지가 여기에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류운산동지를 비롯한 대표단성원들과 상봉하시고 따뜻한 담화를 나누시였다.
석상에서 류운산동지는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보내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습근평동지의 따뜻한 인사와 친서를 정중히 전달하였다.
그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성국가건설투쟁을 진두에서 지휘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대표단을 접견해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면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습근평총서기동지의 위임에 따라 조선로동당창건 70돐을 맞이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전체 조선로동당 당원들, 조선인민을 열렬히 축하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동지와 김정일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조선인민을 이끌어 겹쌓인 난관을 이겨내고 나라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이룩하였으며 조선의 사회주의혁명과 건설위업에서 주목할만 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하였다.
특히 최근년간 김일성주석동지와 김정일총비서동지의 유훈을 받들어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제1비서동지의 령도력과 조직력, 조선로동당의 호소력에 의하여 조선인민이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한데 대하여 중국당과 정부, 중국인민은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중국공산당대표단은 피로써 맺어진 중조 두 나라 당과 정부, 인민들사이의 전투적친선을 대를 이어 고수하고 빛내이며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등 모든 분야의 친선협조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전면적으로 발전시킬 사명을 안고 조선을 방문하였다고 하면서 영광스러운 전통을 가지고있는 전략적인 중조친선을 변함없이 공고발전시키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하고 드팀없는 방침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중국당과 정부는 두 당,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가꾸어주신 중조친선관계를 특별히 귀중히 여기고있다고 하면서 중국당과 정부는 조선당과 정부와 함께 노력하여 전략적인 중조친선을 훌륭하게 수호하고 훌륭하게 공고히 하며 훌륭하게 발전시켜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것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존경하는 김정은제1비서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수행에서 끊임없이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것을 충심으로 바란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습근평총서기동지가 조선로동당창건 70돐 경축행사에 류운산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공산당대표단을 보내준것은 조선로동당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하여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로 된다고 하시면서 대표단의 우리 나라 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고 습근평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과 중국인민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국공산당대표단의 우리 나라 방문이 두 당, 두 나라사이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는 의의깊은 방문으로 되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중관계는 단순한 이웃과의 관계가 아니라 피로써 맺어진 친선의 전통에 뿌리를 둔 전략적관계로 되여왔다고 하시면서 김일성주석동지와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우리에게 남기신 가장 큰 대외사업업적과 유산도 조중친선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생전에 조중친선은 두 나라 인민의 력사적이며 전략적인 선택이라고 말씀하시였다고 하시면서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는 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조중친선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치시였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통은 력사책이나 교과서에 기록하는데 그칠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계승하고 빛내여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전통적인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더욱 공고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의지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과 중국 두 나라 인민의 공동의 재부인 조중친선의 불패의 생활력이 쌍방의 노력에 의하여 앞으로 더욱 힘있게 과시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손님들과 조중 두 나라 관계의 강화발전과 호상 관심사로 되는 문제들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시였다.
담화는 시종 친선적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류운산동지는 성의껏 마련한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에 사의를 표시하시고 대표단 전체 성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