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지도위원회,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결과에 대한 보도문
2015년 07월 21일 06:23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위한 중앙선거지도위원회는 이번 선거결과에 대하여 20일 다음과 같은 보도문을 발표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온 나라 전체 군대와 인민이 억척불변의 혁명신념과 필승의 기상을 안고 조국해방 일흔돐과 조선로동당창건 일흔돐을 강성번영하는 선군조선의 혁명적대경사로 빛내이기 위한 총공격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는 격동적인 환경속에서 주체104(2015)년 7월 1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가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선거법에 준하여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
도(직할시), 시(구역), 군선거위원회들을 통하여 선거결과를 종합한데 의하면 전국적으로 선거자명부에 등록된 전체 선거자의 99.97%가 선거에 참가하여 해당 선거구에 등록된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후보자들에게 100% 찬성투표하였다.
다른 나라에 가있거나 먼바다에 나가 있는 선거자들은 선거에 참가하지 못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서는 2만 8,452명의 로동자, 농민, 지식인들과 일군들이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선거되였다.
이번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통하여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주체적인 정권건설사상과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백두의 넋과 기상으로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가려는 전체 인민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 령도자의 두리에 사상과 뜻, 정과 의리로 굳게 결속된 우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의 위력과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을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였다.
도(직할시), 시(구역),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는 당과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불타는 애국의 열정,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지니고 최후승리를 위한 총공격전의 앞장에서 투쟁하고있는 진정한 인민의 대표들로 공화국의 지방주권기관을 꾸림으로써 새로운 력사적시대의 요구에 맞게 인민정권을 더욱 강화하고 국가사회제도를 공고발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