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후꾸시마초중에 새 통학뻐스 기증, 학교창립 40돐 실행위원회

2012년 04월 20일 15:27 민족교육

후꾸시마조선초중급학교창립 40돐기념행사 실행위원회가 동교에 새 통학뻐스를 기증하였다. 5일 동교에서 전달모임이 진행되였다.

새 통학뻐스앞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학생들과 교직원, 실행위원들

후꾸시마초중은 작년 창립 40돐을 맞이하였으나 동일본대진재와 후꾸시마원자력발전소사고로 인하여 예정된 모든 행사들이 올해에 연기되였다. 40돐기념행사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금사업은 교사보수공사와 새 통학뻐스구입을 새로운 목표로 하여 진행되였다. 실행위원들은 작년에 세운 목표액보다 더 커진 목표액을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그런 속에서 실행위원들은 학생들에게 하루빨리 새 통학뻐스를 마련해주자고 새 학년도가 시작되는데 맞추어 이번에 학교에 뻐스를 기증하였다.

전달모임에서는 실행위원회를 대표하여 김세일부위원장이 구영태학교장에게 뻐스의 열쇠를 전달하였다.

뻐스를 선물받은 학생들은 몹시 기뻐하면서 일군들과 동포들에게 감사를 표하였다. 원자력발전소사고의 영향으로 기숙사에서 생활하고있는 어느 학생도 새로운 뻐스에 타고싶어서 통학생으로 되돌아가고싶다고 말하였다.

이제까지 사용되던 뻐스는 페기량과 관련하여 도꾜도내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러나 새 통학뻐스는 도내에도 들어갈수 있으며 최신 나비게이숀시스템도 갖추어져있으니 행사참가나 소조활동 등 리용범위가 넓다.

【후꾸시마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