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지부와 분회를 동포제일주의조직으로/총련오사까 이꾸노서지부와 각 분회들에서 새해모임

2026년 02월 20일 17:48 본부・지부・분회

■총련지부

총련 이꾸노서지부 새해모임

총련오사까 이꾸노서(生野西)지부 새해모임이 1월 16일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각 단체 역원들과 고문들 72명이 참가하였다.

제1부 신춘강연회(강사 조선대학교 리병휘교수)에 이어 제2부가 연회형식으로 진행되였다.

총련지부 송정철부위원장의 축배선창으로 시작된 모임에서 참가자들은 녀성동맹이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들면서 조국의 설맞이공연에서 피로한 재일조선학생소년예술단의 공연 영상을 보고 간담을 즐겼다.

총련 이꾸노서지부 새해모임

이어서 총련, 녀성동맹, 조청, 청상회, 장수회의 각 대표들과 소조책임자들이 새해인사를 하였다.

대표들은 뜻깊은 올해에도 동포제일주의정신을 발휘하여 동포들에게 기쁨과 신심을 안겨주며 《올 生野西》로 지역활성화와 우리 학교발전에 기여해나갈 결의를 표명하였다.

■조선시장분회

조선시장분회 신년회

총련, 녀성동맹 조선시장분회 신년회가 1월 24일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관하동포 32명이 참가하였다.

먼저 작년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에서 총련분회가 《우리 학교를 지키고 사랑하는 분회》로, 녀성동맹분회가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분회》로 표창되였음이 소개되고 총련중앙의 표창장과 총련 오사까본부의 부상이 수여되였다.

조선시장분회 신년회

조선시장분회 신년회

이어 녀성동맹분회 심미복분회장의 인사와 총련분회 김수덕분회장의 축배선창이 있었으며 참가자들의 소개, 작년의 지부와 분회활동을 돌이켜보는 슬라이드상영, 여러 상품이 준비된 추첨회가 진행되였다.

모임에서는 올해에도 분회의 로중청 동포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행사를 적극 조직해나갈것을 확인하였다.

■쯔루하시분회

쯔루하시분회 신년회

총련, 녀성동맹 쯔루하시(鶴橋)분회 신년회가 1월 25일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관하동포 27명이 참가하였다.

먼저 녀성동맹분회가 《상부상조의 미풍이 넘치는 분회》로 표창되였음이 소개되고 총련중앙의 표창장과 총련 오사까본부의 부상이 수여되였다.

쯔루하시분회 신년회

쯔루하시분회 신년회

모임에서는 녀성동맹분회 김진자분회장의 인사와 총련분회 현륭지분회장의 축배선창이 있었으며 참가자들의 소개, 작년의 지부와 분회활동을 돌이켜보는 슬라이드상영 그리고 쌀을 비롯한 여러 식료품과 생활용품이 준비된 추첨회도 진행되였다. 또한 분회거주 오사까조선가무단 성원의 특별공연도 진행되였다.

모임에서는 올해도 분회역원들이 합심하여 화목한 동포동네를 꾸려나갈것을 확인하였다.

■나까가와서분회

나까가와서분회 신년회

총련, 녀성동맹 나까가와서(中川西)분회 신년회가 1월 31일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관하동포 45명이 참가하였다.

먼저 총련분회가 《상부상조의 미풍이 넘치는 분회》로, 녀성동맹분회가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분회》로 각각 표창되였음이 소개되고 총련중앙의 표창장과 총련오사까본부의 부상이 수여되였다.

나까가와서분회 신년회

나까가와서분회 신년회

총련분회 송창헌분회장의 인사와 한석송고문의 축배선창가 있은 다음 참가자들은 분회역원들이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들면서 참신하고 재미나는 기획들을 즐겼다. 또한 오사까가무단 성원들의 특별공연도 진행되여 시종 참가자들의 환희가 넘쳤다.

마지막으로 녀성동맹분회 리영자분회장이 인사를 하여 올해도 분회역원들이 합심하여 분회동포들에게 기쁨과 만족을 드리는 활동을 적극 벌려나가겠다고 결의를 표명하였다.

【이꾸노서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