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당의 항구적인 헌장,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
2026년 02월 21일 09:09 정치정치건설, 조직건설, 사상건설, 규률건설, 작풍건설
조선로동당은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을 틀어쥐고 전당강화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고있다.
당 제9차대회의 준비과정에도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의 요구에 맞게 당의 령도적기능을 보다 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가 진행되였다고 한다.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은 로동당이 인민의 향도자,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정치적참모부로서의 높은 권위를 지니고 그 전투력과 령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수 있게 하는 항구적인 당건설헌장으로 되다.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에는 그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도 전당이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인 당중앙의 령도적권위를 절대화하고 견결히 사수하며 전당을 당중앙의 두리에 일치단결시키고 당안에 사상과 령도의 유일성을 확고히 보장하는 길을 밝힌 정치건설리론이 새롭게 명시되여있다.

당 제9차대회의 준비과정에도 새시대 5대당건설로선의 요구에 맞게 당의 령도적기능을 보다 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뿐만아니라 당규약의 내용과 조항들을 현행당사업뿐 아니라 당건설의 먼 앞날까지 내다보면서 원리적으로, 실천적으로 완비해나갈데 대한 당의 조직건설리론, 시대와 대중의 의식변화에 맞게 사상사업의 형식과 방법을 개선할데 대한 사상건설리론, 집권당으로서의 안정적이며 건전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하여 강력한 규률제도로 당을 관리하고 강화할데 대한 규률건설리론도 전면적으로 밝혀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