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아마가사끼초중, 올해를 새 도전의 출발을/80돐기념사업 제2차 실행위원회

2026년 02월 19일 09:10 민족교육

아마가사끼초중창립 80돐기념사업 제2차 실행위원회가 진행되였다.

올해 4월 24일에 학교창립 80돐을 맞이하는 아마가사끼초중에서 1월 29일, 학교창립 80돐기념사업 제2차 실행위원회가 진행되였다.

김대윤교장의 인사로 시작된 모임에서는 80돐기념사업실행위원회 박성태사무국장(중급부 교무주임)이 작년 6월에 진행된 제1차 실행위원회이후 사무국과 각 부서에서 협의를 거듭하여 결정된 사업내용들에 대해 보고하였다. 그후 질의응답과 결정채택이 있었으며 리제희실행위원장의 맺음으로 모임은 끝났다.

아마가사끼초중창립 80돐기념사업 제2차 실행위원회가 진행되였다.

이번 모임에서는 아마가사끼초중창립 80돐기념사업의 목적을 학교의 80년력사를 되돌아보고 《세상에 부럼없는 반짝이학교》라는 학교의 목표에 맞게 새로운 정주년으로 향한 출발점과 그 담보를 마련하는데 두기로 하였다.

모임에서는 또한 졸업생들과 한신(阪神)지역 동포들을 학교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고 학교사업을 도와주는 일본인사들의 지지를 더욱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로 삼을것이 확인되였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중심과업으로 ①학교의 력사와 리념계승, ②학교발전과 교육환경정비, ③지역동포사회, 졸업생, 일본인지지자들과의 련계강화, ④교육활동의 충족, ⑤학교선전의 강화가 제시되였다.

이와 함께 정주년을 뜻깊게 장식할 5대행사와 로고마크도 발표되였다.

김대윤교장은 기념사업의 목적이 그저 80돐이 되는 올해 1년을 빛내이기 위한것이 아니라 이를 계기로 90돐, 100돐을 향한 한신지역민족교육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하고 아이들과 동포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확신을 안겨주는데 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이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학교관계자들뿐아니라 지역의 모든 동포들과 졸업생들 그리고 일본인사들이 함께 나서야 한다며 실행위원회 성원들이 각 지역에서 선전자이자 집행자가 되여줄것을 당부하였다.

리제희실행위원장은 힘들 때도 서로 웃으며 1년간의 기념사업을 즐겁게 추진하여 반드시 성공시키자고 뜨겁게 호소하였다.

이번 실행위원회는 아마가사끼초중의 도전의 1년이 힘차게 시작되였음을 알리는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다.

아마가사끼초중창립 80돐기념사업 제2차 실행위원회가 진행되였다.

【실행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