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별모범분회》의 영예를 계속 빛내리/총련오사까 이꾸노서지부관하 분회들에서 동포모임
2026년 01월 25일 15:31 본부・지부・분회총련오사까 이꾸노서(生野西)지부관하 분회들에서 동포모임이 작년 12월 14일에 각각 진행되였다.
■조선시장분회 떡치기모임
오사까제4초급 부지에서 진행된 총련, 녀성동맹 떡치기모임에는 관하동포 42명이 참가하였다.
이곳 분회에서는 로중청 동포들이 함께 즐길수 있는 행사로서 해마다 년말에 떡치기모임을 조직하여왔다.
총련분회 김수덕분회장과 녀성동맹분회 심미복분회장의 인사에 이어 학생원아로부터 고령동포에 이르기까지 함께 떡치기를 하고 맛있는 떡료리를 들며 1년간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았다.
모임에서는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려 총련분회가 《우리 학교를 지키고 사랑하는 분회》로, 녀성동맹분회가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분회》로 각각 표창되였음이 소개되였다. 모임은 시종 참가자들이 기쁨과 긍지에 넘쳤다.
■쯔루하시에끼마에, 모모다니에끼마에분회 합동송년회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된 쯔루하시에끼마에(鶴橋駅前)분회와 모모다니에끼마에(桃谷駅前)분회 합동송년회에는 관하동포 32명이 참가하였다.
4년만에 2개 분회합동으로 진행된 송년회에서는 먼저 총련과 녀성동맹분회가 함께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분회》로 표창되였음이 소개되자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가 터져나왔다.
모임에서는 총련분회 량해민분회장과 녀성동맹분회 정천향분회장의 인사에 이어 참가자들의 소개, 1년간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슬라이드상영, 추첨회가 진행되였다.
처음으로 분회행사에 참가한 어느 동포는 《화목한 모임에 참가할수 있어 참으로 좋았다.》고 말하였다.
■모모다니동서분회 송년회
오사까조선회관에서 진행된 총련, 녀성동맹모모다니동서(桃谷東西)분회 송년회에는 관하동포 34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먼저 총련분회가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분회》로, 녀성동맹분회가 《상부상조의 미풍이 넘치는 분회》로 표창된것이 소개되여 함께 축하하였다.
총련분회 고효유분회장과 녀성동맹분회 박구미분회장이 인사를 하였다.
모임에서는 1년간의 분회활동을 돌이켜보는 영상편집물을 함께 보면서 각 행사마다에서 활약한 동포들이 소개되였다.
모임에서는 분회관하 학생원아들과 동포들이 노래를 멋지게 피로하여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으며 마지막에는 추첨회도 진행되여 시종 참가자들의 기쁨과 웃음이 넘치는 마당으로 되였다.
【이꾸노서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