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렬히 벌어지는 새 지방공업공장들사이의 경쟁
2026년 01월 23일 07:08 공화국제품의 질제고와 품종확대 등을 놓고
지방발전정책실행의 첫 실체들로 전국의 20개 시, 군들에 일떠선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있다.
주목되는 점은 해당 도와 시,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 등을 놓고 지역들사이, 공장들사이 사회주의경쟁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는것이다.

성천군 지방공업공장의 일군과 종업원들(《로동신문》)
각 도당위원회들에서는 현대적인 지방공업공장들의 생산정상화를 중요한 정책적과업으로 틀어쥐고 지역간 사회주의경쟁을 심화시키는 방법으로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주동적으로, 책략적으로 풀어나가고있다.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는 현대적인 지방공업공장들이 일떠선 함주군과 금야군사이에 제품의 질적지표와 주민들에 대한 상품공급정형을 놓고 사회주의경쟁을 방법론있게 조직하고있으며 매월 1차씩 정상적인 총화와 평가를 통하여 해당 지역 일군들과 공장종업원들을 각성분발시키고있다.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 등을 놓고 사회주의경쟁이 벌어지고있다. (《로동신문)
평안남도, 평안북도, 황해북도, 자강도, 강원도, 량강도를 비롯한 여러 지역의 당조직들에서도 현대적인 지방공업공장들이 일떠선 시, 군들의 당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사회주의경쟁이 철저히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방경제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확고히 지향되도록 하고있다.
20개 시, 군 당조직들과 정권기관 일군들도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안고 새 지방공업공장들의 원활한 운영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성천군, 재령군, 함주군, 금야군, 동신군, 이천군당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들이 식료공장, 일용품공장, 옷공장의 주요생산공정들을 하나씩 담당하고 공장들호상간 사회주의경쟁을 벌리는 방법으로 제품의 질적지표개선과 품종확대에서 혁신이 일어나도록 하고있다.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 등을 놓고 사회주의경쟁이 벌어지고있다. (《로동신문)
구장군, 운산군, 장풍군당위원회와 인민위원회의 책임일군들은 매일 2차이상 지방공업공장들을 돌아보고 사소한 부족점도 나타나지 않도록 앞질러가면서 대책하고있으며 식료, 일용품, 옷공장들사이 사회주의경쟁과정에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을 확대, 이전시키기 위한 사업들을 박력있게 전개하고있다.
현대적인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를 위한 사회주의경쟁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다.
은파군식료공장, 금야군식료공장, 함주군식료공장, 동신군식료공장에서는 장생산공정과 기름정제공정, 빵생산공정, 겹과자생산공정에 대한 기술개조를 진행하고 필요한 설비들을 증설하여 각종 식료품의 질을 제고하고있다.

제품의 질제고, 품종확대 등을 놓고 사회주의경쟁이 벌어지고있다. (《로동신문)
지금 20개 시, 군의 일용품공장들에서는 농촌살림집건설과 교육조건개선에 필요한 각종 건재품과 목제품, 교구비품들을 경쟁적으로 생산하고있다.
사회주의경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20개 시, 군의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들은 지난해 12월에 련이어 준공된 또 다른 20개 시, 군 지방공업공장 일군들과 종업원들에게 있어서 귀중한 경험으로 되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