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게 불리우는 《락원포》의 유래
2025년 12월 12일 07:47 공화국
락원군바다가양식사업소와 어촌문화주택지구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포구의 어촌마을을
온 나라 인민들이 정답게 부르는 《락원포》, 그 이름은 김정은원수님께서 지으신것이다.
함경남도 신포시바다가양식사업소 준공식이 진행된 2024년 12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락원군에 또 하나의 현대적인 바다가양식사업소를 일떠세울 구상을 펼치시였다.
그해 12월말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1차전원회의 결정서에는 2025년에 함경남도 락원군에 바다가양식사업소를 건설할데 대한 내용이 반영되였다.
2025년 2월 14일 락원군바다가양식사업소건설착공식에 참석하신 원수님지께서는 세면이 륙지로 안전하게 둘러막힌 이곳은 양식사업소의 위치로는 정말 명당중의 명당이라고 하시면서 이곳에 현대적인 바다가양식사업소를 건설하는것과 함께 해안지대특성이 살아나게 살림집들까지 완벽하게 일떠세워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포구의 어촌마을을 락원군에 선물하자고 한다고, 앞으로 이 어촌을 《락원포》라고 부르는것이 좋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락원군바다가양식사업소와 어촌문화주택지구
지난 7월 락원군바다가양식사업소건설장을 찾으신 그이께서는 착공을 선포하던 지난 2월로부터 불과 몇달사이에 많은것이 몰라보게 변하였다고, 당중앙이 직접 구상하고 추진하는 현대적인 바다가양식기지건설사업은 바다를 낀 전국의 60여개 시, 군들의 효률적인 진흥과 전망적발전을 확실하게 담보할 혁신적인 창조령역이라고 하시면서 날로 확대심화되고있는 지방발전정책실현에 새로운 동력을 실어주게 될 중대한 건설사업이 드팀없이 다그쳐지고있는데 대해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