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책공업종합대학 국제학술토론회-2025 진행
2025년 11월 13일 13:31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책공업종합대학 국제학술토론회-2025가 11일과 12일에 진행되였다.
《과학기술-발전의 동력,전략적자원》이라는 주제로 열린 국제학술토론회에서는 학술적가치가 있고 실천적의의가 큰 120여건의 과학기술론문들이 발표되였다.
토론회개막식이 11일 과학기술전당에서 있었다.
개막식에는 관계부문,김책공업종합대학의 일군,교원,연구사들과 로씨야,중국 등 여러 나라의 대학,과학연구기관 대표들이 참가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총장 박지민동지가 개막연설을 하였다.
그는 토론회가 김책공업종합대학과 여러 나라의 교육 및 과학연구기관들사이의 학술적련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토론회개막을 선언하였다.
교육성 부상 리창식동지는 축하연설에서 김일성종합대학,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대학들에서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견인하는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다니스 누르갈리예브 로씨야 까잔련방종합대학 부총장은 축하발언에서 토론회과정을 통한 학술적접촉은 서로의 구상들을 교류하고 진보와 복리를 지향하는 각국 인민들의 단결을 강화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게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개막식에 이어 김책공업종합대학 전자도서관에서 지구 및 환경과학분과,금속 및 재료공학분과,기계 및 에네르기공학분과,자동화 및 정보기술분과,기초과학 및 화학공학,생물공학분과로 나뉘여 국제학술토론회가 진행되였다.
《원유 및 가스자원탐사를 위한 효과적인 비진동기술》,《레이자유도그라펜특성에 미치는 레이자출력과 주사속도의 영향》,《무선수감망에서 수신신호세기모형에 기초한 위치결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등의 론문들에서 토론자들은 과학연구사업에서 이룩한 학술적성과들을 해설하였다.
12일 토론회가 페막되였다.
토론회기간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는 국제학술토론회 참가자들을 위한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