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정보통신국 창립 80돐을 기념
2025년 10월 23일 06:17 공화국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중앙정보통신국이 창립 80돐을 기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해방후 파괴된 통신시설과 설비들을 시급히 복구하도록 하시였으며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 전선과 후방의 통신을 원만히 보장할수 있도록 귀중한 설비들도 보내주시고 전후에는 청사터전도 몸소 잡아주시며 나라의 통신을 현대화하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력사적인 조국개선연설통신을 보장한 1945년 10월 14일을 창립일로 정해주시고 중앙정보통신국을 나라의 종합적인 정보통신기지로 강화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체신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웅대한 구상을 펼치시고 중앙정보통신국이 전국의 정보통신보장의 전초기지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수행하도록 이끌어주시였다.
중앙정보통신국은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과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받들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세계적인 통신발전추세에 맞게 설비들을 현대화하고 정보통신의 질적수준을 제고하여 인민들에게 보다 문명한 문화생활조건을 제공해주었다.
이 나날에 김일성훈장,김일성청년영예상,김정일청년영예상과 3대혁명붉은기,2중26호모범기대영예상을 수여받았다.
중앙정보통신국창립 80돐 기념보고회가 22일에 진행되였다.
전승국 내각부총리, 주용일 정보산업상, 관계부문, 중앙정보통신국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보고회에 참가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