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의 각 방면으로 침투해들어가는 나노기술
2025년 09월 12일 05:57 경제 공화국대학, 연구소들에서 대량생산의 새 기술 내놓아
최근년간 조선에서는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더불어 핵심기초기술의 하나인 나노기술이 경제분야는 물론 사회생활의 각 방면으로 깊숙이 침투해들어가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고있다.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
지난 8월에 .현재 성황리에 진행된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2025는 나노기술이 새 재료기술, 새 에네르기기술을 비롯한 첨단과학기술분야는 물론 금속, 전력공업과 농업, 경공업 등 전반적인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의 새로운 질적비약을 담보해주고있음을 보여주었다.
질좋은 나노재료들을 대량적으로 생산할수 있는 방법들과 기술들이 나온것은 이번 전시회의 특징이면서 나노기술의 새로운 발전모습이라고 그는 말한다.
례컨대 나노재료를 대표하는 그라펜제조기술분야만 놓고보아도 제조방법이나 출발원료가 보다 다양해졌다.
생물질로부터 그라펜을 만드는 기술은 생산원가가 훨씬 적으며 먼적외선탄소나노방열기를 비롯한 나노기술제품들에 시험도입해본 결과 그라펜의 질도 좋게 평가되였다.
현재 국가과학원 나노공학분원 과학자들은 생물점결제를 연구개발하여 금속공업부문에서 절실한 내화물재료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은데 이어 나노기술을 리용하여 그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