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
2025년 07월 26일 06:23 김정은원수님의 활동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하신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7월 24일 논판양어를 장려할데 대한 당의 방침관철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한 당과 정부,무력기관의 지도간부들과 도당위원회 책임비서들이 동행하였다.
이 후방기지에서는 논판양어를 장려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높이 받들고 연구사업을 심화시켜 사료단위를 대폭 낮추면서도 공업적인 양어방법에 비해 증체률을 높여 정보당 70t이상의 메기를 생산하였을뿐 아니라 비료와 농약을 전혀 쓰지 않으면서 저수확지논에서 정보당 10여t의 벼를 수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논판마다에 메기들이 욱실거리고있는 흐뭇한 광경을 만족속에 바라보시며 전문메기공장도 아닌 단위에서 불과 몇명의 종업원과 가족들로 첫걸음을 떼여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논판양어에 대한 과학연구 및 생산실천을 결합시켜 경제적효과성과 과학기술적담보를 확증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 단위에서 창조한 논판메기양어방법과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논판양어를 하자면 물자원과 수질조건,주변지역의 오염관계,물대기와 물빼기조건,토질특성을 고려하여 적지선택을 잘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특히 생육에 유리한 조건을 지어줄수 있도록 물고기다님길과 물웅뎅이를 만들어주는 등 논을 개조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동행한 간부들에게 세계적인 추세로 되고있는 록색재배 및 양어생산종합체계의 유익성에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이 분야에서 비약을 이룩하자면 개별적단위들의 성과와 경험을 도입하는데 그치지 말고 우리 식의 논판양어방법에 대한 과학적인 리론을 정립하고 그것을 규범화,표준화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부터 종어장을 꾸려놓고 200만마리의 새끼메기를 자체로 생산하여 군부대들과 기타 여러 단위들에도 보내주고있으며 앞그루로 심은 밀은 정보당 7t,풋마늘은 정보당 30t을 생산하였고 벼는 정보당 10~12t을 생산하여 5정보의 논에서 50~60t을,메기는 정보당 60~70t을 생산하여 300~350t을 생산할것으로 예견한다는 이곳 일군의 보고를 들으시고 우리 당이 중시하는 양어를 통한 유기농법도입에서 실천적인 본보기를 창조했다고 고무격려해주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인민군군부대 후방기지를 찾으시고 논판메기양어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정책을 진리로,신념으로 받아들이고 군인생활개선,인민생활향상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안아오는 이런 일군들이 진정한 혁명가,애국자들이라고 하시면서 이 단위에 특별감사를 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각급 지도간부들부터가 논판양어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이르시면서 이곳 일군들이 확립한 우리 식의 록색재배 및 양어생산방법을 확대도입하기 위한 방식상학과 조직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