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구축함 《최현》호의 함무장체계들에 대한 전투적용성시험에 착수/ 김정은원수님께서 참관
2025년 04월 30일 06:18 김정은원수님의 활동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다목적구축함 《최현》호의 함무장체계들에 대한 전투적용성시험에 들어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미싸일총국과 국방과학원,탐지전자전총국은 구축함 《최현》호에 탑재된 무장체계들의 성능 및 전투적용성시험에 착수하였다.
구축함의 첫 무기체계시험이 4월 28일과 29일에 진행되였다.
4월 28일 초음속순항미싸일과 전략순항미싸일,반항공미싸일들의 시험발사와 127㎜함상자동포 시험사격이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미싸일총국과 국방과학원,탐지전자전총국,남포조선소의 지도간부들과 함께 첫 시험발사를 참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무기체계시험일정에 들어간 구축함을 방문하시여 무기체계심의그루빠성원들로부터 함무장체계들의 시험단계별일정과 내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첫 시험발사를 지켜보시였다.
지도간부들은 127㎜함상자동포의 위력에 깊은 관심을 표시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함상무기체계들에 대한 전투적용성시험을 예견성있게 준비하여 신속히 시작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면서 이 사업을 계획대로 엄격히 진행하여 함의 무장체계들을 빠른 기간내에 통합운영할수 있게 완성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초음속순항미싸일과 전략순항미싸일,전술탄도미싸일을 비롯하여 가장 강력한 타격수단들과 함의 통상적인 방어수단들을 효과적으로 배합탑재한 우리 식의 함상화력체계가 정말로 훌륭하다고 다시금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령해에 침입하는 적이나 격퇴하는 기존사명의 구축함은 믿음직한 해상방어수단이라고 할수 없다고 하시면서 강력한 공격능력을 전제로 하는 주동적이며 공세적인 방어체계를 수립하는것이 중요하다고,새세대 고도기술을 도입한 공격 및 방어형복합체계들의 장비수준을 부단히 높여 함의 다용도,다목적화를 더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는것은 우리 함선공업부문앞에 나서는 중대한 과제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현존위협과 전망적인 위협으로부터의 국가방위와 해양주권수호를 위하여 해군의 핵무장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책임적인 선택을 할 때가 되였다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제반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4월 29일 함대함전술유도무기와 각종 함상자동기관포들,연막 및 전자장애포들의 시험사격이 진행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