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늘어나는 원격대학생, 대학들에서 강의의 실효성 제고

2025년 03월 26일 06:55 공화국

새로 일떠서는 지방공업공장의 종업원들도 망라

올해에 들어와 수많은 근로자들이 전국의 여러 대학들에서 운영하는 원격교육체계에 새로 망라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는 근로자들의 수가 증가되고있다.

원격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대학 원격교육학부에서는 학생들에게 폭넓고 깊이있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수 있도록 과학기술학습자료들을 풍부히 구축하고 요청강의와 실시간질의응답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들을 강구하고있다.

올해에도 금속, 기계, 자동화, 열공학, 전기공학부문 등을 지망하는 근로자들이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였으며 현재 그 수는 수만명에 달하고있다.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 원격교육학부에도 지망하는 근로자들이 늘어나고있다.

학부장의 말에 의하면 올해 일떠서는 지방공업공장들에서 일하게 될 수백명의 근로자들이 새로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여 열심히 배우고있으며 그 수는 나날이 증대되고있다고 한다.

학부에서는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질의응답과 과학기술강습의 실효성을 높일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들을 탐구도입하는 한편 실습과정안을 현장에 접근시키고 발명가, 창의고안명수들을 널리 소개선전하는 등 원격교육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하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의 원격교육

김정숙평양제사공장,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을 비롯한 많은 단위의 종업원들도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여 자기 단위, 자기 직종에 맞는 전문지식을 열심히 배우고있다.

수많은 농업근로자들도 각지 농업대학 원격교육체계에 경쟁적으로 망라되고있다.

안주시에서는 올해 1월까지 거의 모든 농장의 백수십명에 달하는 초급일군들이 숙천농업대학의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였으며 사리원시의 여러 농장들에서도 많은 농업근로자들이 올해부터 계응상사리원농업대학에서 원격교육을 받기 시작하였다.

이밖에도 전국의 수많은 공장, 기업소의 종업원들이 중앙과 지방의 여러 대학들에서 원격교육을 받고있으며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한 지식형근로자, 과학기술인재들로 준비해나가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