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는 과학이다》발표 30돐, 사회과학부문 연구토론회 진행
2024년 11월 01일 07:15 공화국김정일장군님께서 1994년 11월 1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30년이 지났다.
사람중심의 철학적세계관, 주체의 사회력사원리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리론을 새롭게 전개하신 김정일장군님의 예지에 의하여 사회주의의 본질과 발전의 합법칙성,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필승불패성, 사회주의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과 방도들이 전면적으로 해명되게 되였다.
장군님께서는 조선에서의 사회주의건설의 실천적경험에 기초하여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을 더욱 발전풍부화시키시였다.
또한 장군님께서는 군사를 국사중의 제일국사로 내세우시고 사회주의조선을 굳건히 수호하심으로써 사회주의의 강용성을 만방에 힘있게 떨치시였다.
제국주의자들의 반혁명적공세로부터 사회주의를 고수하는것이 조국과 민족의 천만년미래를 결정짓는 중대한 력사적과제로 제기된 고난의 시기에 강력한 군력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을 정립하시고 강국건설의 만년토대를 다져주신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주체의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은 빛나는 현실로 더욱 뚜렷이 립증되였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 발표 30돐에 즈음한 사회과학부문 연구토론회가 10월 30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사회과학원 태형철원장, 과학, 교육, 혁명사적부문, 당간부양성기관의 일군들, 교원, 연구사들이 참가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일장군님은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을 전면적으로 심화발전시키시여 사회주의를 확고한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신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라는데 대하여 론술하였다.
또한 토론자들은 김정은원수님은 우리식 사회주의를 활기찬 전진과 전면적승리에로 이끌어나가시는 걸출한 령도자이시라고 강조하였다.
창당리념과 정신을 철저히 계승하고 구현하여 사회주의집권당의 명맥과 백전백승의 향도력을 천추만대로 이어나갈데 대한 문제로부터 정권건설, 근로단체건설은 물론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원수님의 심오한 사상리론들은 시대의 거창한 변혁을 안아오는 필승의 기치로 되고있다.
토론자들은 모든 사회과학자들이 전체 인민을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무장시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진동력을 배가해나가는데서 책임과 본분을 다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