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우리 민족포럼 2025 in히로시마》실행위원회 발족

2024년 10월 20일 08:30 단체・사업체

모든 동포들이 하나되여 도전하자

《우리 민족포럼 2025 in히로시마》실행위원회 발족모임이 13일 히로시마초중고 회의실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총련 히로시마현본부 려세진위원장, 히로시마현상공회 량주성리사장, 김민관회장을 비롯한 중앙청상회 상임간사들, 허광수회장을 비롯한 히로시마현청상회 회원들, 오까야마현청상회 안강지회장, 히로시마초중고 박지준교장 등 관계자들 약 40명이 참가하였다.

《우리 민족포럼 2025 in히로시마》실행위원회 발족모임이 진행되였다.

《우리 민족포럼 2025 in히로시마》는 래년 7월에 진행하게 된다. 히로시마에서 민족포럼이 개최되는것은 2001년에 이어 2번째가 된다.

발족모임에서는 2001년당시 포럼의 동영상이 상영된 다음 윤선기간사장이 포럼개최를 결정한 현청상회의 문제의식과 이번 포럼을 향한 결심을 피력하였다.

그는 《우리 민족포럼의 개최를 계기로 〈올(ALL) 히로시마〉의 힘을 모아 동포사회를 다시한번 흥성이게 하고싶다.》고 하면서 히로시마현청상회는 총련결성 70돐과 청상회결성 30돐이 되는 래년을 드높은 기세와 혁신적성과로 빛내이기 위하여 히로시마동포들의 단결의 힘과 청상회의 끊임없는 도전으로써 유족한 동포사회와 꽃봉오리들의 찬란한 미래를 안아올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실행위원회 발족모임에 약40명이 참가하였다.

발족모임에서는 실행위원회의 구성이 발표되였다. 실행위원은 히로시마현청상회 간사들과 중앙청상회 역원들, 쥬시고꾸쁠럭청상회 회원들 그리고 총련히로시마의 각급 기관, 단체 대표들과 히로시마초중고 교원들로 구성되였다.

실행위원회 허광수위원장(히로시마현청상회 회장)은 《소중한 히로시마동포사회를 지키기 위해 지금이야말로 도전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 《포럼개최까지의 준비기간 여러 어려움이 있을것이지만 항상 즐기면서 있는 힘껏 일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이어 최병환부위원장(히로시마현청상회 부회장)이 발언하였다. 그는 조청시절에 히로시마포럼에 참가한 체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청상회가 포럼을 향해 더욱 단결해나가자.》고 말하였다.

허광수실행위원장

그후 당면한 사업일정이 공유되고 총련본부 려세진위원장이 모임을 결속하였다.

한편 발족모임에 앞서 히로시마현청상회 제23차 총회가 진행되여 허광수회장이 재선되였다.

(리사란기자)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