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후의 미래를 내다보며/ 히가시오사까초급에서 조청주최 애교행사
2024년 10월 10일 13:00 단체・사업체 민족교육지난 9월 28일 히가시오사까초급에서 조청 오사까부본부 관하지부들(히가시오사까남지부, 히가시오사까지부, 야오가시와라지부)과 조청나라현본부가 공동주최하는 애교행사《제6차 동진간페스타~사랑~》이 성대히 진행되였다.
2015년에 시작된 이 행사는 이번에 6번째가 되며 학교사업방침과 발맞추어 올해는 《사랑》으로 테마를 정했다.
학생들이 즐기기 위하여, 조청원들의 애교심을 가꾸기 위하여, 학생과 조청원이 교류를 깊임으로써 10년후 지역운동을 내다본 활동으로 하기 위하여 약 3개월반의 준비기간 각 지역대표들로 구성된 실행위원회가 준비를 다그쳐왔다.
행사당일은 히가시오사까초급 전체 학생, 원아(나라조선유치반을 포함) 77명을 대상으로 조청원들이 준비한 다양한 기획을 진행하였다. 전체 학생, 원아들과 함께 하는 종이비행기날리기,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운동모임과 리과실험 등이 진행되였으며 모든 기획들중 가장 주목된 대형 《흘러내리는 국수》(巨大流しそうめん)의 기획으로 분위기는 최절정에 이르렀다.
마지막에는 이곳 학교 축구부와 조청원들이 경기를 진행하여 교류를 깊이는 등 이번 행사의 목적, 목표를 달성한 애교행사로 장식되였다.
한편 조청이 준비한 급식은 이곳 학교 어머니회의 많은 협력과 방조속에 학생, 원아들에게 제공되였다. 또한 녀성동맹분회의 협력도 큰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 지역의 조청원들, 각 단체와 개인들에게서 모은 기금으로 학교비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참가한 학생들이 10년후 다음 세대들에게 더 의의있는 행사를 마련해줄것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분발해나가자는 고대상실행위원장의 뜨거운 호소로 끝마쳤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조청지부, 본부들은 앞으로도 동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고 조청조직에서 할수 있는 일을 전력으로 해나갈것이다.
【실행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