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원수님, 뿌찐대통령에게 축전/ 탄생일을 맞으며
2024년 10월 08일 06:20 대외・국제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로씨야련방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대통령의 탄생일을 맞으며 뿌찐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시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모스크바
로씨야련방 대통령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동지
가장 친근한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동지,
당신의 탄생일을 맞으며 충심으로 되는 따뜻한 축하의 인사를 보냅니다.
당신은 오랜 기간 로씨야의 번영과 로씨야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무겁고도 성스러운 책무를 지니고 정력적이고 현명한 령도로 나라의 자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견결히 수호하고 강력한 로씨야를 건설하기 위한 로정에서 괄목할 성과를 이룩함으로써 로씨야인민의 다함없는 신뢰와 지지를 받고있습니다.
나는 지금도 지난 6월 19일 평양에서 당신과 함께 우리 두 나라사이의 포괄적인 전략적동반자관계수립을 온 세상에 선포하여 전통적인 조로관계를 자주와 정의실현을 공동의 리념으로 하는 불패의 동맹관계, 백년대계의 전략적관계로 승격시키고 우리들사이의 친분을 더욱 두터이 하던 그날을 감회깊게 회억하고있습니다.
앞으로 계속될 우리들사이의 상봉과 동지적뉴대는 새로운 전면적발전궤도우에 올라선 조로친선과 전략적협조관계의 만년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 국제적정의를 수호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게 될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언제나와 같이 활력에 넘쳐 위대한 로씨야를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인도하리라는것을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나는 이 기회에 로씨야군대와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대한 우리의 전폭적이며 사심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재확언합니다.
나의 벗들과 함께 여기 평양에서 당신의 탄생일을 축하하면서 당신의 건강과 사업에서의 보다 큰 성과를 축원하여 잔을 들겠습니다.
평양은 언제나 모스크바와 함께 있을것입니다.
가장 친근한 나의 동지에게
김정은
주체113(2024)년 10월 7일 평양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