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회대표자대회를 향하여》총련도꾜 기따지부 아까바네분회
2024년 06월 25일 14:13 본부・지부・분회 분회대표자대회를 향하여역원진지를 다지고 보다 수준높은 활동을
총련사이다마 서부지부 서남분회와 총련도꾜 기따지부 아까바네분회의 대담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0》(새 전성기 3차대회)에서 부문별모범분회 칭호를 수여받은 총련도꾜 기따지부 아까바네분회는 동포들에 대한 꾸준한 봉사활동과 이 지역 동포자녀들이 다니는 도꾜제1초중, 도꾜제3초급, 도꾜중고에 대한 민족교육지원사업을 벌려온 동포들의 따뜻한 정이 오가는 화목한 분회이다.
이곳 분회는 새 전성기 3차대회이후 역원진지를 확충하여 이들을 중심으로 분회독자적인 사업을 다양하게 조직, 진행함으로써 《동포들을 위함에 일심전력하자》는 구호를 행동으로 실천하고있다.
지역동포사회의 발전에 공헌해온 동포들의 고령화가 촉진되고 이 지역에서 자라거나 다른 지역에서 이사온 새세대동포들이 동네의 다수를 차지하게 된 조건에 맞게 젊은 동포들로 핵심진지를 꾸렸다. 21년에 청상회, 조청에서 회장, 부위원장을 력임한 40대 동포들을 분회위원회에 망라하여 위원회의 진영을 새로 꾸렸다. 새세대 분회위원들은 코로나재앙속에서 마스크와 소독용품을 배포하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동포들의 신뢰를 얻고 귀중한 사업경험을 쌓았다. 또 올해 2월에는 새로 2명의 30, 40대 동포들이 분회위원으로 선출되였다.
현재 아까바네분회는 10명의 든든한 역원진영이 꾸려져있다. 이에 토대하여 분회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