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평양 모란봉구역에 자리잡은 질병예방통제의 거점

2024년 05월 04일 07:11 공화국

중앙질병예방통제소

코로나재앙속에서 펼쳐진 구상이 현실로, 각종 병원성미생물검사를 표준화, 과학화

지난해 중앙질병예방통제소가 현대화, 정보화가 실현된 나라의 위생방역거점으로 새로 훌륭히 건설되였다. 이로써 각종 병원성미생물검사를 표준화, 과학화하고 질병들의 류입과 발생, 전파 등을 정상적으로 감시, 통제, 관리할수 있는 토대가 구축되게 되였다.

세계를 휩쓴 악성비루스에 의한 최악의 보건위기속에서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인민들의 건강과 생명보호에 위험이 닥친 긴박한 당시상황만이 아니라 먼 래일까지 내다보시며 질병을 통제하고 관리할수 있는 전문기구, 전담기구를 내오기 위한 웅대한 구상을 펼치시였다.

작년 12월에 새 건물이 완공된 중앙질병예방통제소는 평양의 모란봉구역에 자리잡고있다.

각종 병원성미생물검사를 표준화, 과학화할수 있는 토대가 구축되게 되였다.

이곳은 국가질병예방 및 관리중심의 지도밑에 나라의 방역상황을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한 질병예방통제거점이다.

연건평이 6,000여㎡인 중앙질병예방통제소에는 각종 병원성미생물검사를 표준화, 과학화하고 질병들의 류입과 발생, 전파 등을 정상적으로 감시, 통제, 관리할수 있게 꾸려진 검사실들과 실험실, 분석실 등이 있다.

지난 시기 중앙질병예방통제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환경과 로동조건을 위생문화적으로 개선하고 식료품과 음료수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며 전염성질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들을 예방, 통제, 관리하기 위한 사업에서 성과를 이룩하였다.

최근년간에만도 과학적이고 엄격한 핵산검사체계를 확립한데 기초하여 전국적인 핵산검사망을 구축하였으며 전국위생방역통합관리체계를 개발하여 전국적범위에서 각종 전염병의 발생과 역학상황을 실시간적으로, 종합적으로 조사장악하고 분석 및 통계하여 관리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중앙질병예방통제소에서는 공해를 비롯한 각종 유해인자로부터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것과 함께 예방적소독사업을 강화하여 전염병들을 예방근절하도록 하고있다.

나라의 방역상황을 안정적으로 유지관리해나간다.

해마다 3월과 4월, 9월과 10월위생월간에 공중위생, 건설위생을 비롯한 환경위생사업에 대한 감독통제를 강화하여 모든 기관, 기업소, 동, 인민반 등의 위생문화적조건과 생활환경이 철저히 보장되도록 하고있다.

이와 함께 각 도질병예방통제소를 통하여 전국적인 로동위생과 식료위생, 아동위생 등 해당 부문 위생방역사업에 대한 조사장악과 지도관리를 보다 개선강화해나가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