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일장군님탄생 71돐경축 중앙보고대회

2013년 02월 15일 15:49 공화국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1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의 탄생 71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대회에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 최영림내각총리, 조선인민군 최룡해총정치국장을 비롯한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과 당, 무력, 정권기관, 근로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 혁명렬사유가족들, 공로자들, 평양시내 근로자들, 해외동포대표단들과 동포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참가하였다.

보고를 한 김영남위원장은 김일성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시고 민족만대의 륭성번영과 인류의 광명한 미래를 위한 튼튼한 담보를 마련하신 김정일장군님의 혁명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김정은원수님을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것은 최상의 행운이며 원수님께서 혁명의 진두에 계시기에 장군님의 혁명력사는 년대와 세기를 이어 끝없이 흐를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오늘 조선반도가 자주와 예속, 정의와 부정의간의 력사상 가장 첨예한 대결장으로 되고있는데 대해 언급하고 조선의 군대와 인민은 이 장엄한 투쟁에서 승리하여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과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실현해나갈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이날 김정일장군님의 탄생 71돐경축 보고대회 및 보고회가 각 도, 시, 군들과 련합기업소들에서도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