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3일회의 진행
2023년 12월 29일 06:55 김정은원수님의 활동조선중앙통신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3일회의가 진행된 소식을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거창한 승리의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우리 국가와 인민의 만만한 자신심과 분발력에 부응한 새년도의 과감하고 적극적인 발전방략을 확정하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2023년 12월전원회의가 28일에 계속되였다.
전원회의는 둘째 의정으로 사회주의적시책집행에서 경공업부문이 책임성을 높일데 대한 문제들을 토의하였다.
총비서동지께서 보고를 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질좋은 교복과 가방, 신발을 공급할데 대한 당정책의 2023년도 집행정형을 분석하시고 새년도에 경공업성을 비롯한 해당 기관들과 각급 당 및 정권기관들, 각지의 교복생산단위들이 책임성을 높여 학생소년들의 필수용품생산에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과업과 실행방도들을 구체적으로 제기하시였다.
전원회의는 셋째 의정으로 당중앙검사위원회 2023년도 사업정형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였다.
전원회의는 넷째 의정을 토의하였다.
전원회의의 위임에 따라 2023년도 국가예산집행정형과 2024년도 국가예산안을 심의하는 국가예산심의조가 구성되였다.
전원회의에서는 다섯째 의정토의로 현시기 당의 령도적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와 관련한 보고가 있었으며 해당 결정서가 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전원회의는 여섯째 의정으로 조직문제를 취급하였다.
새년도 투쟁과업의 철저한 집행을 위한 전원회의 결정서초안을 놓고 연구 및 협의회를 진행할 부문별분과들이 조직되였다.
회의는 계속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