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창건75돐, 쇼낭세이쇼지부 열성자모임
2023년 09월 27일 11:52 본부・지부・분회 총련해외공민으로서의 긍지를 간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5돐에 즈음하여 17일 총련가나가와 쇼낭세이쇼지부열성자모임이 진행되였다. 여기에 총련지부와 분회를 비롯한 각 기관, 단체역원들이 참가하였다.
모임 1부 대중강연회에서는 먼저 김정은원수님께서 공화국창건 75돐을 맞으며 총련중앙 허종만의장에게 보내주신 축전을 녀성동맹지부 공련순부위원장이 랑독하였다.
총련지부 배현철위원장이 인사를 한 다음 상공련합회 김창선부리사장(상공신문 편집장)에 의한 강연이 진행되였다.
이어 진행된 2부 소연에서 참가자들은 쇼낭세이쇼상공회 류장길상담역의 선창으로 축배를 들었다. 소연에서는 공화국창건 75돐경축 대공연 《우리의 국기》의 영상편집물이 상영되였다. 또한 조청지부가 총련지부, 상공회, 녀성동맹의 고문들에게 경로기념품을 전달하였으며 고문들, 단체책임자들의 발언이 있었다.
이날 모임에 참가한 동포들은 《공연을 관람하면서 총련조직을 믿고 녀성동맹조직을 따른 자신의 한생이 얼마나 긍지높고 영광스러운것인지 새삼스레 느끼게 되였다.》, 《강연을 비롯하여 모임을 통해 조국의 해외공민된 긍지가 저절로 우러나왔다.》고 저마다 감상을 이야기하였다.
모임은 이곳 지부의 동포생활상담쎈터사업을 궤도에 올려세워 어르신들과 학령전어린이를 키우는 새세대 동포가정들을 위한 새로운 시책을 내오는데서 중요한 계기가 되였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축적한 사업경험에 토대하여 앞으로 전형창조운동을 《동포사랑전력전》으로 더욱 활력있게 전개함으로써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4》(새 전성기 4차대회), 총련결성 70돐을 향한 장엄한 진군에 떨쳐나설 결심을 새로이하였다.
【쇼낭세이쇼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