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세계정치정세흐름을 확고히 주도해나가는 주체조선》

2023년 09월 28일 07:33 김정은원수님의 활동

김정은원수님의 로씨야련방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을 더듬어보며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로씨야련방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9월 12-17일)으로 조로친선과 협조, 선린우호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가일층 강화발전시키시고 반제자주위업수행을 위한 정의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시였다. 《로동신문》은 원수님께서 평양에 도착하신 소식이 전해진 이튿날의 사설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로씨야련방에 대한 공식친선방문의 나날 온 행성은 세계적인 정치지도자의 중대하고도 의미있는 행보로 세차게 진감하였고 이 땅에서는 수령숭배의 열기가 더욱 뜨겁게 분출되였다.》고 지적하였다.

반제공동전선에서의 전략전술적협동

9월 12일 로씨야련방의 국경도시 하싼에 도착하시여 영접간부들의 환영을 받으신 김정은원수님께서는 2019년에 이어 4년만에 또다시 로씨야를 방문하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세계적인 공공보건사태이후 첫 해외방문으로 로씨야련방에로의 길에 오른것은 조로관계의 전략적중요성에 대한 우리 당과 정부의 중시립장을 보여주는 뚜렷한 표현으로 된다고 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로씨야련방의 국경역 하싼에 도착하시였다. (조선중앙통신)

김정은원수님과 뿌찐대통령사이의 회담은 13일 원동지역의 아무르주에 위치하고있는 워스또츠느이우주발사장에서 진행되였다.

전원회담에서 최고수뇌분들께서는 두 나라사이의 고위급래왕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의 다방면적인 교류협력을 심화시켜 친선단결과 협조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호상신뢰를 증진시켜나갈데 대하여 론의하시였다.

회담에서는 호상 관심사로 되는 중요문제들에 대한 폭넓고 깊이있는 의견교환이 진행되였으며 공동의 노력으로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를 도모하고 종합적이며 건설적인 쌍무관계를 계속 확대해나갈데 대하여 합의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전원회담에 이어 진행된 뿌찐대통령과의 단독회담에서 조로 두 나라사이의 관계가 친선과 선린,호상존중의 원칙에서 두 나라 인민들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좋게 발전하고있는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뿌찐대통령과 회담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조로수뇌분들께서는 강대한 국가건설의 전략적목표들을 실현하기 위한 정치,경제,군사,문화의 모든 방면에서 이룩되고있는 괄목할 성과와 건설적인 협조경험,국가부흥과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를 위한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들을 나누시였다.

또한 인류의 자주성과 진보,평화로운 삶을 침탈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군사적위협과 도발,강권과 전횡을 짓부시기 위한 공동전선에서 두 나라사이의 전략전술적협동을 더욱 긴밀히 하고 강력히 지지련대하면서 힘을 합쳐 국가의 주권과 발전리익,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국제적정의를 수호해나가는데서 나서는 중대한 문제들과 당면한 협조사항들을 허심탄회하게 토의하시였으며 만족한 합의와 견해일치를 보시였다.

진정한 국제적정의의 실현을

회담에 이어 진행된 연회에서 연설한 뿌찐대통령은 로조관계는 오늘도 변함없이 동지관계,선린관계로 지향되고있다고 하면서 두 나라사이의 관계발전과 인민들의 복리와 번영을 위하여 일관한 노력을 기울일 로씨야정부의 드팀없는 의지를 확언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답례연설에서 뿌찐대통령과 함께 안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새시대 조로관계의 백년대계를 구축하고 그 위력으로 두 나라에서의 강국건설위업을 강력히 추동하며 진정한 국제적정의를 실현해나갈 용의를 피력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을 환영하여 뿌찐대통령이 연회를 마련하였다.(조선중앙통신)

연회가 끝난 후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뿌찐대통령이 편리한 시기에 조선을 방문할것을 정중히 초청하시였고 뿌찐대통령은 초청을 쾌히 수락하면서 로조친선의 력사와 전통을 변함없이 이어갈 의지를 다시금 표명하였다.

자주정치의 거장을 모신 긍지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양에 도착하신 이튿날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6차 정치국회의(9월 20일)가 진행되였다. 회의에서는 정치국의 위임에 따라 당중앙위원회 부장이 원수님의 로씨야련방방문에 대한 귀환보고를 하였다.

보고에서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뿌찐대통령지의 초청에 의하여 로씨야련방의 여러 지역을 방문하신데 대한 상세한 정형이 통보되였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조로관계가 새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새로운 전략적높이에 올라서고 세계정치지형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데 대하여 언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6차 정치국회의가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원수님께서는 방문성과를 공고히 다지기 위한 실천단계에서 전통적인 조로선린협조의 뉴대를 더욱 굳건히 하며 모든 분야에서 쌍무관계를 보다 활성화하고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키기 위한 건설적인 조치들을 적극적으로 실행해나갈데 대하여 포치하시면서 각 분야의 협조를 다방면적으로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조로 해당 부문들사이 긴밀한 접촉과 협동을 강화하여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증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로씨야련방을 방문하신 나날, 조선인민은 아침이면 누구나 《로동신문》부터 펼쳐보고 방송에서 울려나오는 새날의 보도에 귀를 기울이며 원수님 소식을 손꼽아 기다렸다고 한다.

그러한 국내여론을 대변하여 《로동신문》은 사설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이번 로씨야련방에 대한 공식친선방문을 통하여 세계정치정세흐름을 확고히 주도해나가는 주체조선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이 온 세상에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되였고 우리 인민은 자주정치의 거장, 정의와 평화의 위대한 수호자를 높이 모신 민족적긍지와 행운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