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부 《로동신문》사설
2023년 08월 07일 09:45 공화국당조직들은 당결정집행에서 실천력을 배가해나가자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당대회와 중요회의들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투쟁에 지혜와 정열을 아낌없이 바치고있다.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창조열을 고조시켜 당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한걸음을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로 이어나가자면 전당의 당조직들이 당결정집행에서 실천력을 더욱 배가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해당 부문, 해당 단위 사업의 성과여부는 전적으로 당조직들이 자기의 기능과 역할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당결정은 우리 혁명의 전진방향을 밝힌 조직적의사, 투쟁강령이다.온 나라에 피줄처럼 뻗어있는 당조직들이 당결정을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철저히 관철할 때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국면을 줄기차게 열어나갈수 있다.
지금 모든 부문과 단위들이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제7차, 제8차전원회의 결정들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으로 세차게 끓고있다.전진도상에는 의연히 혹독한 난관이 가로놓여있으며 달성해야 할 목표는 대단히 높다.우리가 맞다드는 온갖 장애를 제거하며 내세운 과업들을 착실하고 확실한 결과로 이어놓자면 당조직들이 그 어느때보다 자기의 전투력과 활동성을 더욱 높여나가야 한다.당조직들이 맹활약하면 점령 못할 목표, 극복 못할 난관이 없다는것이 혁명실천을 통해 확증된 철의 진리이다.
당결정을 철저히 집행하는것은 당중앙의 령도적권위를 백방으로 옹위하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당중앙의 권위는 곧 당조직과 당원들의 존엄이며 우리에게 있어서 당중앙의 령도적권위를 견결히 옹호보위하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사업은 없다.당중앙의 높은 권위와 위신을 절대화하고 백방으로 옹위해나갈 때 강대한 우리 국가의 존위, 위대한 우리 인민의 영예와 자부심이 끝없이 높아지고 후손만대의 번영이 확고히 담보되게 된다.
당중앙의 권위는 당결정을 완벽하게 집행하여 당중앙이 제시한 사상과 로선의 정당성과 진리성, 그 위대한 생활력이 현실에서 힘있게 과시될 때 절대화되고 백방으로 보장되게 된다.당결정관철전이자 당중앙의 존엄사수전, 권위보위전으로 되는 근본리유가 여기에 있다.
당조직들은 당결정관철의 결사대, 척후대이다.애로와 난관이 많고 도전이 거세여질수록 각급 당조직들 특히 기층당조직들이 당결정관철을 위해 더욱 분발하고 분투해나간다면 채택된 당결정들은 어느것이나 훌륭한 결실로 이어지게 될것이며 당중앙의 존엄과 권위는 끝없이 빛나게 될것이다.
당결정을 철저히 집행하는것은 5개년계획수행의 결정적담보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당결정에는 매 부문과 단위의 발전, 우리식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완성을 위한 가장 정확한 방략과 방도가 집대성되여있다.당결정들을 철저히 집행하여야 지금까지 피땀으로 이룩한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을 더 큰 승리와 기적에로 이어놓으며 올해에 5개년계획완수의 강력한 담보를 마련할수 있다.
광범한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며 그들을 당결정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데서 당조직의 역할은 그 무엇으로써도 대신할수 없다.대중에게 매 시기 제시되는 당의 로선과 정책들을 제때에 전달침투하는 사업도 당조직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치밀한 조직정치사업으로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밀고나가며 그 결과를 당중앙앞에 전적으로 책임지는것도 당조직들이다.당결정집행에서의 실적, 이것으로 당조직들의 실천력이 검증된다.각급 당조직들이 부여된 무거운 사명과 임무를 자각하고 당결정을 어느 하나도 놓치는것이 없이 완벽하게 집행한다면 우리는 강력한 담보를 가지고 5개년계획수행의 최종목표를 향하여 더 빨리, 더 힘차게 전진하게 될것이다.
더 큰 성공과 승리에로 향한 장엄한 투쟁이 우리모두를 힘있게 부르고있다.전당의 당조직들은 실천력을 배가하여 당결정을 철저히, 완벽하게 집행함으로써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대로, 당중앙이 정한 시간표대로 새시대에로의 진군을 가속화해나가야 한다.
사람과의 사업은 당조직들의 기본임무이다.
당조직들의 실천력은 대중의 정신적힘을 남김없이 분출시키는것으로부터 배가된다.당조직들은 사람과의 사업에 주력하여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대중의 정신력이 남김없이 분출되게 하여야 한다.정치사업을 한번 해도 대중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 사람들의 뜻과 마음이 하나로 합쳐지고 집체적지혜와 창발성이 최대로 발양되게 하며 앙양된 기세가 식지 않게, 혁신의 불이 꺼지지 않게 부단히 연료를 보충해주어야 한다.당중앙의 뜨거운 손길로 사람들의 사업과 생활을 보살펴주어 누구나 당결정관철이라는 하나의 목적실현을 위해 고심하고 노력하며 분발하게 하여야 한다.
당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들에서 채택시달한 결정들은 우리 당이 나라의 구체적인 실정과 우리의 힘을 충분히 타산하고 모든 정황들을 예견하여 세운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투쟁목표들이다.
당조직들은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에게 당결정은 어떤 경우에도 반드시 집행하여야 한다는 관점, 자신들의 지혜와 노력으로 얼마든지 수행할수 있다는 자신심과 배짱을 심어주어야 한다.당결정집행에 5개년계획수행의 강력한 담보와 국가발전, 인민생활향상에서의 실제적인 변화가 있다는것을 원리적으로, 현실과 밀접히 결부하여 깊이 새겨주어야 한다.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증산의 거세찬 동음, 비상한 장성속도로 당결정의 철저한 집행을 담보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지금까지의 투쟁성과와 경험, 교훈에 비추어 남은 기간에 당결정들을 착실하게, 확실하게 집행하기 위한 실제적인 대책들을 찾아쥐고 그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각성하고 분투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누구보다 높은 당성, 혁명성을 발휘해나가야 할 사람들은 일군들이다.
당조직들은 일군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여 그들이 혁명의 한개 전선, 한개 부문, 한개 단위 사업을 통채로 맡겨준 당중앙의 크나큰 정치적신임에 높은 사업실적으로 보답할 일념을 안고 당결정들을 하나하나 실속있게, 완벽하게 집행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특히 책임이 무거운 일군일수록 요구성을 더 높여 늘 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투철한 각오를 안고 끊임없이 사색하고 부단히 탐구하며 완강하게 실천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일군들이 당정책과 새 지식을 끊임없이 섭취하는것을 체질화, 습벽화하며 항상 중압감속에서, 긴장된 책임의식속에서 당결정관철에 혼심을 기울이도록 하여야 한다.
당원들의 활동성, 투쟁열의이자 당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인 진군기세이다.
당조직들은 당원들에 대한 교양사업에 품을 넣고 당생활조직과 지도를 강화하여 자신이 손들어 채택한 당결정의 매 조항이 당중앙앞에 다진 엄숙한 맹세이며 그 언약을 지키는것이 조국과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하는 길이라는것을 항상 명심하고 당결정을 철저히 집행하도록 하여야 한다.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지향하고 장려하는 기운도 당원들이 핵심이 되여 고조시켜나가고 창조성과 진취성을 마비시키며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온갖 장애물을 단호히 제거하기 위한 투쟁에서도 당원들이 앞장서도록 하여야 한다.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모퉁이, 누구나 선뜻 나서기 주저하는 곳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며 대중을 앞장에서 이끌어 당결정을 관철해나가는 선봉투사가 되도록 떠밀어주어야 한다.
혁명의 전세대들은 당결정집행에서 사소한 에누리나 흥정도 몰랐다.
화선에서 채택한 당세포결정을 지켜 원쑤의 화점을 몸으로 막아 공격로를 개척한 영웅적인 희생정신, 1만t의 강재를 증산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6만t능력의 분괴압연기에서 12만t의 강편을 밀어낸 결사관철의 정신은 어제도 귀중하였지만 오늘도 래일도 귀중하다.
당조직들은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가슴마다에 당결정집행을 목숨으로 담보한 전세대들의 넋과 정신이 살아높뛰게 함으로써 온 나라가 당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전화의 영웅들과 천리마기수들과의 상봉모임을 자주 조직하여 누구나 전세대들의 삶에 자신들을 비추어보며 하루하루를 충성과 위훈으로 수놓아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일군들이 늘 머리를 쓰고 뛰여야 당결정관철에서 실제적인 성과, 혁혁한 진일보가 이룩되게 된다.
우리 조국이 또 한번 새로운 도약을 이룩해나가는 지금 당결정관철에서 뚜렷한 실적을 내는 사람이 진짜배기충신이고 조선로동당의 참된 당일군이다.당일군들은 어떤 어려운 조건에 부닥쳐도 당결정집행의 완벽성을 보장해내는 능숙한 조직력, 완강한 실천력을 지닌 실력가형의 일군이 되여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안에 인민경제계획을 순별, 월별, 분기별로 어김없이 수행하는 규률을 강하게 세우고 그 집행정형을 정상적으로 장악총화하며 나타난 결함을 즉시에 퇴치하여야 한다.생산실적을 보기 전에 사람들의 마음부터 먼저 들여다보고 사업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어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이 당결정관철에 철저히 지향복종되게 하여야 한다.
전당의 당조직들이여!
드높은 실천력으로 당결정을 가장 철저하게, 완벽하게 집행함으로써 뜻깊은 올해를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로 공화국의 발전행로에 크게 아로새겨나가자.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