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도꾸시마에서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 축하모임, 일본인사들 조선방문도

2012년 04월 05일 09:43 동포생활

김일성주석님의 탄생 100돐에 즈음한 축하모임과 축하방조단 결단식이 3월 25일 도꾸시마시내의 호텔에서 진행되였다.

작년 3월에 발족된 김일성주석탄생100돐 도꾸시마현준비위원회에서는 총련 도꾸시마현본부와 협의를 거듭하여 조선방문사업을 기본으로 주석님의 혁명력사와 업적, 위대성에 대해 학습하는 심포쥼, 비데오상영모임, 조선어강좌 등을 개최하였다. 그리고 참가자들에게 조선을 방문할것을 호소해왔다.

그 결과 이날 축하모임에는 도꾸시마현준비위원회의 성원들과 각 정당대표, 현의회의원, 시의회의원, 변호사, 대학교수 등 일본인사들이 참가하였다.

축하모임에서는 준비위원회 篠原晴美회장과 총련본부 최영관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최위원장은 100돐기념사업을 함께 추진해온 참가자들에게 사의를 표하고 주석님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장군님께서 계승발전시킨 주체혁명위업에 대해 언급하고 오늘 김정은최고사령관의 령도로 조선이 강성국가건설에 힘차게 내달리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이번 기념사업과 조선방문사업을 계기로 도꾸시마현에서 일조우호와 국교정상화의 조기실현을 위한 운동을 더욱 힘차게 밀고나갈것을 호소하였다.

사회민주당 도꾸시마현련 寺前学대표의 선창을 시작된 연회는 경축과 친선의 정이 넘치는 좋은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도꾸시마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