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찌 나까가와 지역동포분회대항보링대회
2012년 11월 05일 14:05 주요뉴스12월에 지역청상회 결성
《새 전성기개척의 도약대를 마련하기 위한 지부경쟁》에 떨쳐나서고있는 총련아이찌 나까가와지부에서는 학생받아들이는 사업을 비롯한 10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그 일환으로 10월 28일, 제3차 나까가와지역동포분회대항보링대회가 진행되였다. 지역동포들에게 봉사하자는 취지로 지역의 새 세대 지부위원들이 중심이 되여 조직한것이다.
대회에는 지부관하 모든 분회들에서 동포들과 학생, 어린이들 그리고 일본시민들 50명이 참가하였다.
가니에(蟹江), 이시끼(一色)분회가 우승한 1차대회, 쇼와바시(昭和橋), 오또바시(尾頭橋)분회가 우승한 2차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다까하따(高畑)분회가 영예의 우승을 쟁취하였다.
이번 대회는 분회가 동포동네로서 즐거운 한때와 웃음을 안겨줌으로써 동포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분회로 그 면모를 일신하여 동포들의 단결을 도모하는 동시에 일본주민들과의 교류를 깊이는 의의깊은 마당이 되였다.
시상식에서는 어린이, 어른 각 부문별로 성적이 발표되고 상품이 전달되였다. 상품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참가자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였다.
이날 총련지부 김만수위원장은 현청상회의 방조밑에 꾸준히 준비사업을 추진해온 결과 12월 9일에 나까가와지역청상회 결성모임을 가지게 되였다고 자랑차게 보고하였다. 그는 또한 청상회와 함께 동포송년회를 가질것을 제기하였다.
참가자들은 앞으로 동포들이 좋아하는 행사들을 많이 조직해나가겠다고 이야기한 지부위원장에게 열렬한 박수를 보냈다.
대회에 처음으로 참가한 어느 동포는 《이런 마당이 마련된것은 참 좋은 일이다. 참가해보니 정말 즐겁고 재미가 났다. 송년회에도 꼭 참가하겠다.》고 감상을 말하였다.
(나까가와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