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수 있는 차음료/은정차음료공장에서 생산

2021년 03월 31일 15:15 경제

최근년간 은정차가 사람들의 생활속에서 하나의 정서적인 생활문화, 건강기호품으로 되고있다.

은정차는 2009년경부터 은정차재배원들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서부터 널리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은정차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끓여마시거나 전문차집이나 식당에서 마실수 있었는데 이번에 은정차음료공장이 생겨 언제 어디서나 마실수 있는 차음료제품이 생산되고있다. 차음료제품은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새로 건설된 은정차음료공장 전경

은정차음료제품을 생산하고있는 은정차음료공장은 올해 2월에 준공하였다.

평양시 락랑구역 남사리지구에 자리잡고있는 공장은 생산건물과 보조건물, 후생건물 등으로 되여있는데 외부가 아담하고 산뜻하게 건설되였다.

생산공정전반의 자동화, 흐름선화가 높은 수준에 있다.

통합생산체계가 구축되여 생산지휘 및 경영관리를 과학화하고있으며 위생통과실과 공기조화 및 정화설비들도 설치되여 무균화, 무진화가 실현된 공장이다.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왼쪽으로부터 철관음차, 홍차, 록차)

공장에서는 록차, 철관음차, 홍차의 3가지 음료들을 생산하고있다.

차는 가공방법에 따라 록차, 철관음차, 홍차로 된다. 수확한 차잎을 가열하여 발효시키지 않는것이 록차, 완전히 발효시킨것이 홍차, 20~70%정도 발효시켜 만든 반발효차가 철관음차이다.

수요자들로부터는 직접 끓이거나 식당에서 마시는 차와 마찬가지로 은정차의 고유한 맛이 살아있어 좋다는 호평을 받고있다.

이에 대해 최현식지배인(53살)은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에서 은정차를 우리 식의 음료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기술을 새롭게 연구개발하였다.》고 하면서 《영양성분은 물론 맛과 향기, 색갈이 독특한 은정차음료를 생산할수 있게 되였다.》라고 설명한다.

은정차음료공장의 생산공정

공장에서는 차음료상점을 번듯하게 꾸려놓고 차음료제품봉사를 진행하고있다.

은정차음료는 항암 및 비만방지, 당뇨병에 특별히 좋은 무당, 무카로리음료로서 나오자마자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다.

최현식지배인은 녀성은 홍차, 남성은 철관음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조선에서의 차재배

조선에서의 차재배력사는 오래지 않다.

1980년대에 외국산차나무의 풍토순화사업이 시작되였다.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차를 자체로 생산하여 인민들이 풍족하게 마시도록 하실 구상을 안으시고 차나무모를 몸소 저택에 심고 재배시험도 하시였으며 농업과학자들에게 차나무모를 강령군의 양지바른 곳에 심도록 적지도 정해주시였다.

2000년 2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차나무재배연구의 실정을 료해하시여 국산차잎의 대량보급을 위한 대책들을 세우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인민들이 좋은 차를 마시며 주석님의 은덕을 길이 전해가도록 하기 위해 우리 나라에서 생산된 차를 《은정차》로 명명해주시고 차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봉사할데 대하여 간곡히 이르시였다.

그리하여 은정차를 재배하는 재배원이 황해남도 강령군과 강원도 고성군에 꾸려져 2009년경부터 본격적인 재배가 시작되고 그 재배면적이 계속 확대되였다.

대원수님들의 다심한 사랑이 깃들어있는 은정차는 김정은원수님의 세심한 관심속에 인민들의 생활에 더욱 깊이 자리잡게 되였다.

창전거리에 위치한 은정차집이 2012년 7월에 개업하는 등 강령군과 고성군에서 생산한 은정차는 평양시안의 은정차집들과 식당들에서 널리 봉사를 하기 시작하였다.

은정차음료공장의 생산공정

원수님께서는 차나무재배면적을 년차별로 늘이는 한편 인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수 있는 차음료를 생산하는 공장을 훌륭히 건설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여 이번에 공장이 준공되였다.

최현식지배인은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인민사랑속에 마련된 현대적인 차음료생산기지가 인민들의 생활에 따뜻한 향기, 아름다운 정서를 더해주는데 크게 이바지하도록 은정차음료의 질을 더욱 개선하고 국내자원에 의거한 다양한 차제품들을 많이 개발생산할 목표이다.》라고 말한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