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냉이가공제품의 전문봉사로 인기/금옥강냉이제품전시장
2020년 10월 30일 07:30 경제 공화국평양의 문수지구에는 특색있는 강냉이가공제품들과 고급명료리봉사로 국내손님은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금옥강냉이제품전시장이 있다.
4층짜리 전시장은 건물외경으로부터 내부에 이르기까지 잘 익은 강냉이이삭을 부각한 유리문들과 여러가지 강냉이장식물, 들어서자마자 풍기는 강냉이튀기의 고소한 냄새로 하여 강냉이가공제품을 전문봉사하는 단위로서의 자기의 특색을 살리고있다.
1층에는 상점이 꾸려져있는데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강냉이가공제품들이 매대를 꽉 채우고있다.
여기서는 강냉이로 만든 국수와 즉석국수, 단설기, 강정, 우유단빵, 꽃과자, 바삭과자, 편튀기를 비롯하여 60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봉사하고있다.
모두 초미분쇄한 강냉이가루를 가지고 만든 제품들로서 인차 굳고 소화가 잘 안되는 강냉이의 성질적결함이 전혀 없는 높은 품질을 담보하고있다.
제품들은 유기농법으로 생산된 국내원료를 가지고 만든 록색식품, 무색소, 무방부제의 건강식품들로서 그 수요와 인기가 대단히 높다.
김철애과장(37살)에 의하면 강냉이국수는 그 수요가 너무 높아 미처 생산이 따라서지 못할 정도라고 말한다.
2층은 식당이다.
강냉이종합지짐과 강냉이군만두, 강냉이영양단튀기, 강냉이짜장, 강냉이단빵, 강냉이비빔국수, 강냉이국수, 강냉이차, 강냉이크림 등 강냉이로 만든 음식을 전문으로 봉사한다.
식사때 주식으로 들군 하는 강냉이국수는 졸깃졸깃한 국수발과 함께 여러가지 꾸미의 배합맛으로 하여 손님들의 높은 호평을 받고있다.
이곳을 찾는 외국손님들도 특색있는 강냉이국수와 강냉이차를 맛보고는 별맛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고 봉사원들은 말한다.
새로운 고급료리봉사
이곳 전시장은 최근에 독특한 고급료리들을 새로 창안봉사하여 더더욱 인기를 모으고있다.
물고기료리로서는 해삼(ナマコ)과 해파리(くらげ)료리가 특색이 있다.
또한 조선동해의 푸른상어와 곱등어, 큰가오리, 물보가지 등으로 맛좋고 영양가가 높은 료리들을 잘 만들어 봉사하고있다.
인기있는 가금료리로서는 레몬즙친칠면조구이와 게사니포도구이를 들수 있다.
레몬즙친칠면조구이는 칠면조고기를 포도주와 월계수잎, 꿀, 마요네즈 등과 버무려 재웠다가 높은 온도에서 구워낸 료리로서 그 맛이 감미롭고 산뜻하며 향기롭다.
게사니포도구이는 포도와 참외, 수박, 딸기를 비롯한 각종 과일쌀라드로 장식하였는데 맛이 좋고 형태와 모양이 특색있다.
식당에서는 중국의 이름난 베이징오리구이도 만들어 봉사하고있다.
【평양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