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의 매력 전하고싶어》/조청도호꾸가 도호꾸초중 소개영상을 제작
2020년 07월 22일 14:54 민족교육조청 도호꾸지방위원회가 도호꾸초중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영상은 도호꾸초중 SNS 등을 통하여 공개되였다.
조청 도호꾸지방위원회 오룡우위원장(겸 조청 미야기현본부 위원장)에 의하면 이번 영상은 신형코로나비루스재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교와 지역동포사회를 위하여 조청이 할수 있는 일을 모색하여 제작한것이라고 한다.
영상에는 6월에 진행된 수업참관의 장면 그리고 올해 창립 55돐을 맞이한 동교가 금학년도부터 새로 시작한 영어회화, 프로그라밍수업의 모습 등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일상적인 학교생활을 볼수 있는 다양한 내용들로 편집되였다.
오룡우위원장은 우리 학교에서 마음껏 배우며 성장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중심으로 영상을 엮었다며 《영상을 통해 도후꾸동포들은 물론 일본각지 많은 동포들이 도호꾸초중과 민족교육의 매력을 느껴주었으면 기쁘다.》고 말하였다.
도호꾸초중 현유철교장은 조청이 참신한 발상으로 훌륭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교사업에 크게 이바지해준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면서 창립 55돐을 맞이하는 올해 학교사업을 동포, 학부모들과 학생교직원들의 단결된 힘으로 빛내여 아이들을 더 잘 키워나갈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조청도후꾸에서는 현재《youtube》(https://www.youtube.com/channel/UCnyP3SxNJZvY6cjQXWuDypQ)를 통한 선전광보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