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보급 등 다양한 정보봉사/인민대학습당과 과학기술전당에서
2020년 06월 18일 11:45 주요뉴스비루스전염병 관련 자료들도 구축
조선중앙통신은 인민대학습당과 과학기술전당에서 다양한 정보봉사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다.
인민대학습당에서는 수백만건의 자료들을 홈페지에 새로 보충하고 널리 보급하고있다.
수산자원보호증식과 관리, 지하수물리탐사기술, 풀먹는집짐승사양기술 등과 관련한 수많은 자료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과학기술과 문화수준을 높여주고 상식을 많이 알도록 하는데 이바지되고있다.
방대한 자료를 수자화하는 사업을 근기있게 밀고나가는 한편 현실조건에 맞게 원격주문봉사를 개선하여 해당 부문과 단위들에서 요구하는 과학기술자료들을 신속히 보급하고있다.
최근에는 원격재교육을 위한 수십개 과목의 강의안을 완성함으로써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하여 근 2배에 달하는 전국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현지에서 원격재교육을 받게 하고있다.
과학기술전당에서는 각급 과학기술보급거점들을 위한 자료보급체계를 부단히 갱신하고 정보봉사의 질을 높여가고있다.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수많은 과학기술자료들과 분자생물학기술, 현대로보트공학, 강냉이재배 및 가공 등 선진과학기술자료들을 구축하였다.
정보기술, 나노기술, 생물공학과 같은 핵심기초기술자료와 그 발전추세, 비루스전염병과 관련한 동화상, 잡지, 과학통신자료들을 구축하고 각종 번역자료들과 다매체자료들을 풍부히 한데 기초하여 정보봉사활동을 벌리고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