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과학기술자료들에 대한 선전보급활동 전개/중앙과학기술통보사에서

2020년 06월 08일 15:10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중앙과학기술통보사에서 나라의 경제발전을 추동하는 다양한 과학기술자료들에 대한 선전보급활동을 활발히 전개해나가고있다.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정보봉사활동을 혁신하였으며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많은 과학기술잡지와 도서를 출판하였다.

최신과학기술성과와 발전추세에 대한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전국의 수백개 단위에 부문별, 직종별자료기지를 구축해주었다.

근로자들의 지적창조력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정보검색관리체계 《광명》이 보다 편리하게 갱신되였다.

생산과 기술발전에 기여하는 40여만건의 성과자료들이 새로 구축되고 과학기술자료주문봉사체계가 도입되였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10여종의 새 기술잡지 및 도서들이 편찬되였다.

다양한 상식자료들이 입력되여있는 판형콤퓨터 및 손전화기용응용프로그람들도 사용자들의 친근한 길동무로 되고있다.

새로운 지적제품을 개발, 도입

조선의 각지 대학들에서 첨단제품개발기지들을 확장하고 새로운 지적제품의 개발과 도입, 생산을 적극 다그쳐나가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 첨단기술개발원에서는 금속공업의 주체화, 현대화실현에서 절실한 의의를 가지는 연구사업과 인민경제의 수자화, 정보화를 실현하고 경제관리를 개선하는데서 의의가 큰 프로그람개발, 수산업과 농업생산에 이바지하는 새 제품개발 등을 다그치면서 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기술을 비롯한 첨단기술을 개발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내밀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미래과학기술원에서 개발된 지능형수질종합분석기, 일산화탄소수감전송기, 공정용페하계 등이 인민경제 여러 단위에 도입되고있다.

또한 많은 첨단기술제품이 개발도입되고있으며 기술봉사와 생산을 따라세우기 위한 사업이 벌어지고있다.

평양기계대학 첨단제품개발기지들에서는 지능형병렬로보트를 비롯한 수십종의 첨단기술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신의주화장품공장을 비롯한 수십개 단위에 도입하고있다.

함흥화학공업대학에서도 첨단제품생산기지들을 활성화하여 화학공업기지들에 필요한 제품개발사업 등을 적극 다그치고있다.

함흥수리동력대학에서는 전력생산의 자동화와 유연교류송전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전력전자제품개발에 힘을 넣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