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보를 신속히/미야기현상공회
2020년 05월 01일 11:06 권리신형코로나비루스감연확대의 영향을 받아 미야기현 동포상공인들도 큰 피해를 입고있는 속에서 미야기현상공회에서는 현내 기관과 협조하여 동포들의 경영활동을 지키기 위한 각종 대책을 강구해나가고있다.
현상공회에서는 코로나의 영향이 나오기 시작한 3월의 빠른시기부터 작년부터 금강보험과 합동으로 발간하고있는 정보지를 통하여 신형코로나관련 조성금이나 융자조치, 로무대책을 비롯한 소식을 동포상공인들에게 알기쉽게 알려나갔다. 또한 청상회, 인권협회와도 련계를 강화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신하는 정보가 동포들속에 잘 가닫도록 SNS를 통한 정보발신도 적극 벌리고있다.
상공회에서는 이미 100을 넘는 안건에 대하여 대응하였는바 상공회와 각급 기관, 단체의 일군들이 헌신으로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여 동포들의 요구에 보답해나가고있다.
미야기현상공회 상공부 조현명차장은 《앞으로도 시시각각 달라지는 정형에 대처하여 정확한 정보를 신속히 알려나감으로써 동포들을 성심성의로 지원해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하였다.
미야기현상공회 리장호회장(63살)은 《우리에게는 東日本大震災가 일어났을 때 〈한마음〉이 되여 난국을 이겨낸 그 힘, 그 전통이 있다. 우리가 단결하면 코로나사태도 반드시 이겨낼수 있고 더 흥하는 동포사회를 꾸릴수 있다.》고 말하였다.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