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에 대한 확신/총련시즈오까 쥬부지부 북남수뇌회담 축하모임, 조국방문보고모임
2018년 10월 18일 13:44 민족교육북남수뇌회담 및 《9월평양공동선언》을 축하하는 총련시즈오까 쥬부지부동포모임과 총련본부위원장의 조국방문보고모임이 14일, 시즈오까초중 강당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28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먼저 북남수뇌회담과 《9월평양공동선언》, 문재인대통령대표단일행의 평양방문을 수록한 영상편집물이 상영되였다.
이어 공화국창건 70돐경축 총련본부위원장대표단으로 조국을 방문한 리치웅위원장이 조국방문보고를 하고 《9월평양공동선언》의 주요내용에 대하여 상세히 해설하였다.
그는 김정은원수님을 3차례나 몸가까이 모시고 진행된 경축행사에 참가하여 그이의 영명하신 모습을 본 영광에 대하여, 또한 원수님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련일 기적을 이룩하고있는 조국의 장엄한 현실, 그 무엇으로도 허물수없는 일심단결의 힘에 대하여 감명깊게 보고하였다.
그러면서 조국을 둘러싼 력사적인 사변과 결정적전환이 련이어 일어나고있는 오늘의 현실이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펼쳐지고있다는것을 실례를 들며 해설하였다.
참가자들은 《이렇게 좋은 날이 오는구나.》, 《조미관계에서도 큰 전진이 이룩되여 조국통일이 눈앞에 다가온다는 확신을 가지게 된다.》고 말하면서 지부사업과 동포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분발하자고 입을 모았다.
이어서 진행된 소연회에서는 정세전망에 대한 이야기, 조국방문에 대한 이야기, 학교지원에 대한 이야기 등이 화제에 올랐다.
총련시즈오까 쥬부지부 비전임상임들은 앞으로 지부상임위원회에서 이번 모임에 대한 총화를 잘 하고 년말까지 송년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적극 진행해나가자고 기세를 올렸다.
【쥬부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