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경연의 주제는 《통일》/제3차 쿠이즈왕결정전이 진행된다
2018년 10월 03일 13:49 민족교육 주요뉴스제3차 재일조선학생소년단 《쿠이즈왕결정전》본선경연이 10월 13일 조선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쿠이즈왕결정전은 소년단원들의 학습의욕을 높여 애족애국의 마음을 키움으로써 소년단원된 영예와 긍지를 안고 우리 학교에서 배워나가는 기쁨과 보람을 간직하도록 하는 중요한 마당을 마련하기 위하여 2015년에 조청과 청상회의 공동주최로 처음으로 진행되였다. 그후 동포들의 커다란 관심속에 2017년부터 매해 조직하기로 결정되였다.
각지 학교 소년단조직에서 진행된 예선경연(7월 6일~22일)에서는 초급부에서 국어, 산수, 일어, 리과, 사회과목의 문제들이 출제되였으며 중급부에서는 국어, 수학, 일어, 영어, 리과, 사회과목의 문제들이 출제되였다.
예선에 참가한 우리 학교 초급부와 중급부의 전체 소년단원들은 평상시 축적한 학과실력을 백방으로 발휘하여 서로 그 수준을 겨루었다.
그 결과 각지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학생들이 본선경연에 참가하게 되였다.
제2차 쿠이즈왕결정전에서는 《우리의 승리는 과학이다》를 주제로 하여 선진과학기술시대를 사는 소년단원들의 구미에 맞게 본선경연이 진행되였다.
이번 제3차 쿠이즈왕결정전에서는 《통일》을 주제로 하여 본선경연이 진행된다.
준결승은 대학구내의 문제출제소를 찾아가 문제를 푸는 오리엔테이링형식으로 진행되고 결승전에서는 예선경연에서 출제된 과목들의 문제와 함께 《통일》과 관련한 특별문제가 준비되여있다.
우승한 초급부와 중급부의 쿠이즈왕들에게는 우승컵과 상품이 수여된다.
그외에도 각지에서 모여온 소년단원들의 뉴대를 깊이는 다양한 기획들이 준비되여있다.
당일 준결승의 모습은 조청의 각종 SNS를 통하여 발신되며 결승전은 에루화텔레비(http://www.elufa-tv.net/)를 통해 생방송된다.
【조청중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