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김정일기금으로 확대개편
2012년 08월 07일 08:44 조국・정세국제김일성기금 리사회회의 결정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국제김일성기금은 1일 중국 아오먼에서 국제김일성기금 리사회 제3차회의를 열고 국제김일성기금을 김일성김정일기금으로 확대개편할데 대한 결정을 채택하였다.
국제김일성기금은 국제김일성상 수여사업과 세계적범위에서 주체사상의 연구보급활동, 김일성주석님의 유훈을 받들어 교육, 보건, 문화, 과학기술발전과 환경보호, 인류의 평화와 진보, 세계의 자주화를 촉진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해나갈 숭고한 사명과 목적으로 2007년 10월 창설을 선포한 때로부터 지난 5년간 절세위인의 숭고한 뜻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물심량면의 지원과 노력을 바쳐왔다.
국제김일성기금은 김일성주석님의 뜻을 받들어 자주적이고 평화로운 새 세계와 부강번영하는 조선을 건설하시기 위하여, 인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자신의 한생을 고스란히 다 바치신 김정일령도자를 전체 진보적인류와 함께 영원히 추억할것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은 5개항목의 결정을 채택하였다.
1. 국제김일성기금을 김일성김정일기금으로 확대개편한다.
2. 김일성김정일기금 리사회를 조직하며 리사회 공동리사장을 비롯한 리사회성원들을 선출한다.
3. 국제김일성기금 리사회는 기금의 확대개편에 맞게 규약과 세칙, 기부규정들을 수정보충한다.
4. 김일성김정일기금 본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수도 평양에 둔다.
5. 김일성김정일기금은 자기의 숭고한 사명에 맞게 기금사업의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모든 희망자들의 기부를 받아들이기로 한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