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병설학교의 훌륭한 교육조건과 환경
2026년 02월 06일 07:22 공화국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에서
평양시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
유치원과 소학교, 초급중학교, 고급중학교를 함께 운영하는 통합병설학교의 본보기인 평양시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에는 훌륭한 교육조건과 환경이 갖추어져있다.
인공지능교육실
학교에 꾸려진 인공지능교육실에는 교육용로보트를 비롯하여 각종 현대적인 교육설비와 기재들이 갖추어져있으며 여기에서 단계별로 인공지능기술에 대한 교육을 주게 된다.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에서
과외교육으로 유치원어린이들은 로보트유희 등을 통하여 다음단계의 인공지능기술교육을 받을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며 소학반에서는 간단한 알고리듬에 대하여 배우게 된다.그리고 초급반에서는 프로그람교육을 받게 되며 고급반단계에서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로보트의 설계와 제작, 운영으로 인공지능기술에 대한 기초지식을 다지게 된다.
이 모든 교육과정은 개발창조형인재를 키워내는데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다.
텔레비방송실과 아동방송실
학교에는 텔레비방송실과 아동방송실이 있다.
새로운 봉사체계를 갖춘 이 방송실들에서는 최우등생자랑모임, 재능발표모임과 같은 여러 모임을 진행하여 교육교양의 실효를 높여주고있다.

통합병설학교로 새로 일떠선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 (조선중앙통신)
학생들에게 학습은 물론 좋은일하기도 잘하고 재능을 꽃피워 자랑무대에 나설 열의를 북돋아주고있으며 특히 아동방송원이 되여 출연하고싶은 심리적충동을 불러일으키는것으로 하여 감화력이 매우 크다.
교육방법연구실
학교에는 교육방법연구실도 꾸려져있는데 현대적인 교육수단들과 각종 교수자원들이 구축되여있는 이곳에서 교종별, 분과별로 또는 련합분과모임도 가질수 있다.
교원들이 한자리에 모여앉아 교수방법창조를 위한 탐구를 심화시키기도 하고 학생들의 성적을 놓고 학교일군들과 담임교원, 전공과목교원들이 서로의 지혜를 합쳐가며 학과실력개선을 위한 방도를 의논하기도 한다.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에서
교육방법연구실에 구축되여있는 자료기지는 교원들의 적극적인 탐구와 창조를 안받침하고있다.
학교에서는 교육방법연구실운영을 정상화하고있으며 수많은 교수자원들을 리용하여 교원들은 자질을 높이고 교육실천에서 나서는 문제들도 원만히 해결해나가고있다.
실용적인 교실
소학반의 매 교실마다에는 소학교과정안집행에 리용할수 있는 교편물들이 갖추어져있다.

락랑구역 전진고급중학교에서
이 교편물들을 학생들도 적극 리용할수 있게 되였다.나어린 학생들이 과외시간에 교실에 있는 교편물들을 직접 가동해보면서 이미 배운 지식을 더욱 공고히 하고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에 대한 예습도 하고있다.
교편물을 학생들 누구나 다룰수 있는것으로 되게 한것이 학교의 새로운 모습이다.
(조선신보)